콘진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관련 교육 콘텐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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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에서 15일 공개했다.
게임 접근성 현황과 대표사례, 장애인 게임 접근성 설계 방안 등 총 6차의 콘텐츠로 구성되며,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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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은 2021년 11월 공단과 장애인 인식개선 및 콘텐츠 공동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을 주제로 성장하는 게임 산업에서의 배리어프리 인식 확산과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게임 접근성 현황과 대표사례, 장애인 게임 접근성 설계 방안 등 총 6차의 콘텐츠로 구성되며,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콘텐츠 개발은 물론 AI 서비스와 콘텐츠, 인디게임의 이해, 1인 콘텐츠 실제 제작하기 등 기존에 개발된 에듀코카의 다양한 장르 및 분야별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어 자막도 제작하는 등 콘텐츠산업 내 배리어프리 확산과 ESG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콘진원은 '누구나 쉽게 배우는 K-콘텐츠'라는 슬로건으로, 방송, 게임, 공연, 만화 등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를 운영하고 있다. 700여 개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연평균 3만 명 이상의 이용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윤옥 콘진원 콘텐츠기반본부 본부장은 "이번 교육 콘텐츠 개발이 산업 내 배리어프리 인식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콘텐츠산업의 ESG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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