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도상가 정보 담은 누리집 개설···1800개 가게 정보 검색 가능
유경선 기자 2023. 12. 15. 11:43
서울시설공단은 서울 시내 23개 지하도상가의 1800개 점포 관련 정보를 망라한 ‘서울 지하도상가’ 누리집을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지하도상가’ 누리집(https://sisul.or.kr/gha)을 이용하면 지하도상가 내 개별 점포 정보, 상가별 추천 점포, 운영요일·시간 등 정보, 편의시설 위치 등을 알 수 있다. 지하도상가별로 편의점·약국 등 업종별 점포를 검색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하도상가 점포 상인들이 직접 점포를 홍보하는 세부 페이지도 누리집에서 운영된다. 점포명·영업시간·휴무 안내·점포별 누리집·점포 내외부 사진 등 정보를 세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누리집 개설 정보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공유하는 시민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시민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배재훈 을지로 지하도상가 상인회장은 “시민과 상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사업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상생·동행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경선 기자 lightsu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