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연영주 씨 '한국코치협회 KSC 인증 자격'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상담심리학과 연영주 씨가 한국코치협회 KSC(Korea Supervisor Coach) 인증 자격을 최종 취득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연영주 씨는 "상담심리학과 선배분들이 저에게 해주셨던 것처럼 후배분들에게 비전을 제시해 주는 역할을 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에서 KSC 인증 자격을 취득하는 후배분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산하 '코칭리더 교육센터' 설립…상담·심리·코칭 융합형 인재 양성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상담심리학과 연영주 씨가 한국코치협회 KSC(Korea Supervisor Coach) 인증 자격을 최종 취득하였다고 15일 밝혔다.
KSC(Korea Supervisor Coach)인증 자격은 한국코치협회에서 인증하고 있는 KAC, KPC, KSC 인증 자격 중 가장 높은 역량을 검증받아야 취득 가능한 인증 자격증이다.
현재까지 한국코치협회 KSC 인증 자격을 취득한 전체 인원은 99명으로, 1만여 명이 넘는 코치 중에서 1% 미만의 소수 인원만 보유하고 있다.
연영주 씨는 “상담심리학과 선배분들이 저에게 해주셨던 것처럼 후배분들에게 비전을 제시해 주는 역할을 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에서 KSC 인증 자격을 취득하는 후배분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 씨는 지난 2019년 8월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상담심리와 코칭을 융합해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금번 KSC 인증 자격 취득을 계기로 수퍼바이저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지난 8월 상담심리학과 산하 '코칭리더 교육센터'를 설립했다. 현재 △상담·심리·코칭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자격취득 역량 강화 교육 △코칭 및 상담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실천 경험 기회 제공 △진로코칭을 통한 학생들 커리어개발 구체화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전문 경력을 쌓고 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사회 공헌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기기 충전포트 USB-C 완전 통일 눈앞
- “태양광·풍력 7년 후 시작하라”…재생에너지 생태계 위기 고조
- [단독]KG모빌리티,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 길 열렸다
- '네 자녀 살해' 연쇄살인마 50대 호주 여성, 20년 만에 누명 벗어
- 삼성-ASML 공동연구소 동탄 설립…경계현 “반도체 공급망 우군 확보”
- 美 뉴욕 사로잡은 한국 '돼지곰탕', NYT 올해 최고의 요리 선정
- 아이폰16, 디자인 렌더링 유출… 카메라는 다시 세로로
-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AI 퍼포먼스 강화
- “걸 디너(girl dinner) 한 접시 드실래요” [숏폼]
- [제15회 전자신문 ICT논문공모 대제전]치열한 경쟁, 포항공대 김유왕·김지연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