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분양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일토건이 15일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에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2지구 도시개발사업 A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 있다.
이미 3만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이외에도 산업단지 개발 계획이 많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상 29층 높이의 800가구 단지
1단지 1600가구 브랜드 타운 조성
[헤럴드경제=박일한 선임기자] 동일토건이 15일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에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2지구 도시개발사업 A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84㎡ 450가구, 114㎡ 350가구로 구성된다.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은 1순위, 20일은 2순위 청약을 받는다. 27일 당첨차 발표 후 2024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4월이다.
청주는 비규제지역이라 청약자격조건에 대한 제약이 덜하다. 청주시와 충청북도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동일토건은 지난 4월에도 A2블록에서 1단지 800가구를 분양했다. 두 곳을 합치면 일대에 1600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 서부로와 1·2순환로가 있어 교통 여건이 편리하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강서하이패스IC(연말 개통 예정), 충청권광역철도 북청주역(예정), 청주국제공항 등으로 오가기 편하다.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 있다.
충북대학교와 가까워 ‘캠퍼스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충북대에 위치한 스포츠센터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다. 단지 맞은편에는 구룡공원이 예정돼 있다. 충북대병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깝고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과 같은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청주시는 인구수가 85만여 명에 꾸준한 기업 유치와 신사업 발굴로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는 지역이다. 이미 3만여 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이외에도 산업단지 개발 계획이 많다.
판상형 구조로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지상엔 대형 중앙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주차장은 가구당 1.5대 규모로 모두 지하에 배치했다.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 도서관, 공유오피스, 키즈카페 등이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지어진다.
아파트 내부는 4-Bay(방3-거실)에 대형 팬트리, 드레스룸, 멀티룸 등이 들어간다. 발코니 확장 시 최대 약57.8181㎡(17.49평)의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단지의 상업시설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된다. 1, 2단지 면적만 2만여 ㎡(계약면적 기준)로 축구장 3개에 해당에 해당한다.
jumpcu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말 한마디에 목숨 구한 팬 “암 조기 진단·치료”…무슨 말 했길래
- “19만→40만, 주식은 잘 몰라” 실화냐…풍자가 대박난 ‘재테크’ 뭔가했더니
- 강소라 '붕어빵' 첫째 딸 공개…"30개월 된 소심한 관종"
- “리설주, ‘동양적 미인’ 예뻐, 되게 아파보여” 백지영, ‘北평양공연’ 비하인드 공개
- 비 “김태희 허락 하에 친구 만나…집에선 조용히 사는게 행복"
- “어쩌다 이 지경까지” 1위 국민 포털 처참한 몰락…충격적 사태 나온다?
- 김원효, 도로 한복판 추돌사고 "뒤에서 박는 건 어찌 못해..너무 놀랐다"
- 가수 박유천·'쌍칼' 박준규 억대 체납…'아이리스' 작가는 징역 확정
- '종말이' 곽진영, 눈 성형했다가 "눈 못 뜨는 부작용" 고백
- 40㎏ 빼고 “약 안 먹었다”던 유명 女방송인, 사실 아니었다…“처방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