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미세먼지·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인형극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대봉힐링관은 지난 13~14일 이틀간 연꽃어린이집과 수동어린이집에서 관내 어린이집 5개소 유아 150여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와 불량음식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 실천과 마스크 착용 등을 포함하는 교육 인형극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인형극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우주인 캐릭터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노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호응을 끌어내며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및 환경성질환 예방법과 관리법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대봉힐링관은 지난 13~14일 이틀간 연꽃어린이집과 수동어린이집에서 관내 어린이집 5개소 유아 150여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와 불량음식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 실천과 마스크 착용 등을 포함하는 교육 인형극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인형극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우주인 캐릭터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노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호응을 끌어내며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및 환경성질환 예방법과 관리법을 전달했다.
또 공연 전과 공연 중에 레이저 쇼와 노래 등으로 어려울 수 있는 환경성질환 예방법을 더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 함양문화원 ‘어반스케치 함양을 그리다’ 수강생 작품 전시회
경남 함양군은 최근 함양문화원 전시실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이병근 함양소방서장을 비롯해 수강생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어반스케치 함양을그리다’ 수강생 작품전시회 개전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함양문화원(원장 정상기)에서 주관한 작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인 ‘어반스케치 함양을그리다’로 어반스케치, 어반포토, 색다른 자화상 등 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한 것이다.
한편 개전식에는 8개 반에서 170여명의 수강생이 120여개의 작품을 전시하여 15일까지 4일간 전시했다.
◇ 함양군지역자활센터 자활생산물품 서상면에 기부
경남 함양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상미)가 지난 14일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서상면사무소를 찾아 연말 이웃돕기 물품 햇살바른김 20박스(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자활센터는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이 많지만, 이번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서로의 마음을 모아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공동체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다..
한편 기탁된 물품은 관내 저소득 계층과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골고루 나누어 전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괴롭혀…피해자 6명↑"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