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인사이트, 베트남서 만성질환자 관리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과진단기기 기업 에이아이인사이트(대표 김형회)가 베트남에서 당뇨병 등 만성질환 환자 관리에 나선다.
베트남의 경우 소득이 높아지고 식습관과 생활양식이 변화하면서 당뇨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에이인사이트 측은 "베트남 18~69세 사이의 환자 1500만명은 고혈압, 700만명 이상 당뇨병 등 여러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며 "평균수명이 늘어났지만 초기대응이 어려워 10년 정도는 병을 안고 살게 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과진단기기 기업 에이아이인사이트(대표 김형회)가 베트남에서 당뇨병 등 만성질환 환자 관리에 나선다.
이 회사는 안과영상검출·진단보조 소프트웨어 플랫폼 ‘WISKY’(사진)를 개발해 운영한다. 이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안저영상을 분석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망막질환인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망막병증을 동시에 분석하는 국내 첫 제품으로, 올 하반기 제40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에이아이인사이트는 베트남에 이어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로도 진출할 예정. 베트남의 경우 소득이 높아지고 식습관과 생활양식이 변화하면서 당뇨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에이인사이트 측은 “베트남 18~69세 사이의 환자 1500만명은 고혈압, 700만명 이상 당뇨병 등 여러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며 “평균수명이 늘어났지만 초기대응이 어려워 10년 정도는 병을 안고 살게 된다”고 말했다.
베트남 보건부에 따르면, 당뇨환자 베트남인 중 55% 이상이 심혈관계 합병증 34%, 눈과 신경계 합병증 39%, 신장 합병증 24% 등의 합병증에 시달리고 있다.
에이아이인사이트는 조기예방과 검진으로 질병을 관리하고 건강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WISKY는 현재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3대 실명질환을 동시에 분석해준다. 또 병변위치와 소견 및 진단결과로 환자의 눈 상태에 대한 질병 유무를 빠르게 파악해 조기에 예방할 수 있게 한다.
에이아이인사이트 김형회 대표는 “국내에서도 검진센터, 보건소, 일반 가정의학과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며 “치매진단 등으로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말 한마디에 목숨 구한 팬 “암 조기 진단·치료”…무슨 말 했길래
- “19만→40만, 주식은 잘 몰라” 실화냐…풍자가 대박난 ‘재테크’ 뭔가했더니
- 강소라 '붕어빵' 첫째 딸 공개…"30개월 된 소심한 관종"
- “리설주, ‘동양적 미인’ 예뻐, 되게 아파보여” 백지영, ‘北평양공연’ 비하인드 공개
- 비 “김태희 허락 하에 친구 만나…집에선 조용히 사는게 행복"
- “어쩌다 이 지경까지” 1위 국민 포털 처참한 몰락…충격적 사태 나온다?
- 김원효, 도로 한복판 추돌사고 "뒤에서 박는 건 어찌 못해..너무 놀랐다"
- 가수 박유천·'쌍칼' 박준규 억대 체납…'아이리스' 작가는 징역 확정
- '종말이' 곽진영, 눈 성형했다가 "눈 못 뜨는 부작용" 고백
- 40㎏ 빼고 “약 안 먹었다”던 유명 女방송인, 사실 아니었다…“처방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