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모바일 ‘절세관리’ 서비스 새 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 절세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절세 관리' 서비스는 투자 활동에서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 소득별로 항목을 분류하고 시의성 있는 과세 정보와 계산 기능을 제공해 절세 투자를 돕는 모바일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 절세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절세 관리’ 서비스는 투자 활동에서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 소득별로 항목을 분류하고 시의성 있는 과세 정보와 계산 기능을 제공해 절세 투자를 돕는 모바일 서비스다.
KB증권은 이번 개편을 통해 투자자의 절세 자산 현황과 세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연금 및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의 연간 세액 공제 및 납입 한도와 KB증권에서 발생한 모든 과세 소득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이 최대한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계산해 볼 수 있도록 연말 정산 간편 계산기 기능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모든 금융 기관의 카드 사용 금액 및 연금 계좌 납입 금액을 확인하고 급여액 입력만으로 신용카드 소득 공제 예상 금액 및 연금 계좌 세액 공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KB증권은 ‘해외주식 절세관리’ 기능을 집중적으로 손봤다. 예상되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가 부담인 경우 손실이 발생한 보유주식을 매도 후 재매수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때 해외주식 매도 시뮬레이션으로 특정 종목 매매에 따른 세금 증감액을 미리 계산할 수 있다.
보유 중인 해외주식의 평가이익이 많이 발생한 경우 증여 재산 공제를 활용한 증여를 통해 양도소득세를 줄일 수 있는데, 직접 매도와 증여 중에 어떤 방법이 절세에 유리할지 간단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이용해서 비교할 수 있다.
오는 16일부터는 MTS로 금융 투자를 통해 발생한 이자, 배당 소득의 상세 내역과 종합 과세 잔여 한도를 확인해 금융소득종합과세 여부를 예측할 수 있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VIP고객 위주로 진행해왔던 세금, 부동산, 법률 등 전문분야 컨설팅을 비대면 채널을 통해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절세관리’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편하여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수입 2000만원' 풍자 '2배 이상 뛰었다'…대박 난 '재테크' 뭐길래?
- '평양 공연' 뒷얘기 공개한 백지영 '리설주 되게 아파 보였고 예뻤다'
- '꽈추형' 홍성우, 다른 병원서도 '직장 내 갑질' 권고사직 의혹 불거져
- '우리 애기 지켜주고파' 교수·여대생 카톡 추가 폭로…아내 '멈춰 달라' 입장문
- '아, 좋다' 이재용 한마디에…국물 더 달라던 어묵집 '대박 터졌다'
- 토네이도에 휩쓸려간 4개월 아기 극적 생존…어디서 발견됐나 보니 '깜놀'
- '나솔' 17기 상철 술집 '19금 메뉴판' 논란…대학 축제·배달 앱 이어 또 구설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