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교육 콘텐츠 개발... 에듀코카 통해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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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에서 15일 공개했다.
콘진원은 '누구나 쉽게 배우는 K-콘텐츠'라는 슬로건으로, 방송, 게임, 공연, 만화 등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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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과 관련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EDUKOCCA)'에서 15일 공개했다.
콘진원은 2021년 11월 공단과 장애인 인식개선 및 콘텐츠 공동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배리어프리 개념 소개 △배리어프리 유형과 현황 △배리어프리 서비스를 위한 법 규정 △배리어프리 관련 직업 탐구 등 총 8차의 배리어프리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했다.
올해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을 주제로 성장하는 게임 산업에서의 배리어프리 인식 확산과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게임 접근성 현황 △게임 접근성 대표사례 △장애인 게임 접근성 설계 방안 등 총 6차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콘텐츠 개발은 물론 △AI 서비스와 콘텐츠 △인디게임의 이해 △1인 콘텐츠 실제 제작하기 등 기존에 개발된 에듀코카의 다양한 장르·분야별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어 자막도 제작하는 등 콘텐츠산업 내 배리어프리 확산과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콘진원은 '누구나 쉽게 배우는 K-콘텐츠'라는 슬로건으로, 방송, 게임, 공연, 만화 등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를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예비인재를 위한 직무 탐색 등 기초 교육 △현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강좌 등 700여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연평균 3만명 이상 이용자수를 기록 중이다.
유윤옥 콘진원 콘텐츠기반본부장은 “이번 교육 콘텐츠 개발이 산업 내 배리어프리 인식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콘텐츠산업의 ESG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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