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제표준화기구의 인증기관인 지써티 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 6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중대재해 제로(ZERO)'를 전사 목표로 삼고 5개월 동안의 준비 과정을 통해 사업장 전반에 걸쳐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왔다.
또 △비상대피훈련 △소방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직원들의 안전보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ISO 45001 인증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PC삼립, 3분기 영업익 218억…전년比 3.8%↑
- 이재명 "주식시장 불투명…기업지배구조 개선해야"
- 서울시 '정수용 활성탄'이 중국산?…서울시의회 "대체재 등 마련해야"
- 민주당 율사 출신 의원들, "이재명 무죄" 전방위 변호
- 네이버 밴드, 美 월 이용자 600만명 돌파
- "3년 연속 특별배당" 휠라홀딩스, 3분기 영업익 0.9%↑
- 한국화웨이, 韓 ICT 산업 방향 담은 'ICT 백서' 발간
- "42.195㎞ 도전합니다"…KAIST 라이보2, 마라톤 '풀코스 완주' 성공할까? [영상]
- LG생활건강, '프라몬 섬유탈취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사생팬' 잡다 폭행당한 '더보이즈' 선우…소속사 "법적 조치 취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