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어 LG도 'AI 노트북' 출시…그래픽 성능 2배 향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신 AI CPU를 탑재한 LG 그램 17형(모델명: 17Z90S-G.AAOWK). (사진=LG전자)]
LG전자가 최신 AI CPU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그램 신제품에는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적용됐습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 신경망처리장치(NPU) 인텔 AI 부스트가 내장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됐습니다.(Ultra7 기준)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전력 효율 또한 제고될 전망입니다.
LG 그램 최초로 탑재된 소프트웨어인 ‘그램 링크(gram Link)’는 고객들의 보다 자유로운 노트북 사용을 돕습니다.
그램 링크는 안드로이드(Android)나 iOS 등 OS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양방향 파일 전송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나 공유기 연결 없이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램 1대에 최대 10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기기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파일을 PC에 직접 저장해 클라우드 보관이나 전송에 따른 보안 관련 우려도 최소화했습니다.
AI 기술을 적용해 미리 정의한 38개의 카테고리(인물, 시간, 장소 등)별로 사진과 영상을 분류합니다.
얼굴을 감지하고 인식하는 AI모델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들을 그룹화하는 클러스터링(Clustering) 알고리즘은 사람이 포함된 사진을 인물 별로 분류해 줍니다.
이렇게 분류된 사진과 영상은 고객이 원하는 복합 키워드로 손쉽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는 18일 오후 8시부터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LGE.COM)에서 진행되는 엘라쇼를 시작으로, 29일까지 총 1천대를 한정 판매합니다.
기획전 기간 동안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17형 모델을 199만원에, 16형 모델은 189만원에 판매합니다.
LG전자 한국 HE/BS 마케팅담당 오승진 상무는 “최근 AI 랩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판매는 최신 2024년형 풀 라인업 출시에 앞서 그래픽과 AI 성능이 향상된 LG 그램 신제품을 가장 먼저,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밤에 갑자기 아기 열나면?…오늘부터 비대면 진료 문 엽니다
- 비트코인 급등락…방향은 어디로? [글로벌 뉴스픽]
- 마흔 전 결혼하면 500만원 드립니다…이 도시 어디?
- 50년 뒤 '노인민국'…2명 중 1명은 '노인'
- 애 낳으면 5억 파격 대출…올해 애 낳았는데, 대출 될까요?
- 국가채무 1천105조원…나라살림 52조원 적자
- '형제의 난' 등판한 조양래...주식 사서 차남에 힘 보탰다
- 세입자 못 구해 속타던 집주인, 내년엔 큰소리?
- 현대 코나, 프랑스 전기차 보조금 계속 받는다…기아는 제외
- 옐런 내년 중국 재방문 계획…"안보·인권문제 논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