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일반인 라이더 대상 '안전 가이드북'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기요가 일반인 배달 라이더 요기요크루들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배달 안전 가이드북을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배달 안전 가이드북은 요기요크루들이 배달 중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도로교통법 준수를 위해 제작됐다.
자동차 배달 안전 가이드북은 ▲자동차 셀프 점검방법 ▲자동차 주행 안전수칙 ▲도보 배달 시 안전수칙 ▲운전자의 법적 의무사항 ▲도로교통법 ▲감정노동자 보호조치 등 요기요크루 안전을 위한 사항을 요약해 한 권에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요기요가 일반인 배달 라이더 요기요크루들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배달 안전 가이드북을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요기요크루는 배달 수행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다. 이륜차와 자동차 중 선택해 일할 수 있다.
배달 안전 가이드북은 요기요크루들이 배달 중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도로교통법 준수를 위해 제작됐다. 7월 이륜차 배달 안전 가이드북 배포에 이어, 배달 이동 수단을 확대하면서 자동차 배달 안전 가이드북까지 배포한다.
자동차 배달 안전 가이드북은 ▲자동차 셀프 점검방법 ▲자동차 주행 안전수칙 ▲도보 배달 시 안전수칙 ▲운전자의 법적 의무사항 ▲도로교통법 ▲감정노동자 보호조치 등 요기요크루 안전을 위한 사항을 요약해 한 권에 담았다.
요기요 배달 안전 가이드북은 요기요크루 뉴스레터와 라이더 앱 내 공지사항, 블로그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요기요크루는 요기요 라이더 앱을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1만원을 지급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권대준 요기요 EHS실 안전관리자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일반인 라이더들이 출발부터 도착까지 안전하게 배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달 안전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배달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달앱 이용률 3개월 연속 주춤…쿠팡이츠, 요기요 턱밑 추격
- 요기요, '요기패스X' 새 광고 공개..."월 배달비 4900원"
- 배달앱 이용률 2개월 연속 ‘주춤’…쿠팡이츠 나홀로 '질주'
- 요기요,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 50% 인하…"월 4천900에 배달비 무료"
- 요기요, '카톡 주문하기' 연동 마케팅 박차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