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14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선정…아시아 정유사 유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쓰오일(S-Oil(010950))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2010년부터 14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14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정유사는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44개사 중 월드 기업 320곳뿐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 비전…지속가능경영 더욱 강화”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에쓰오일(S-Oil(010950))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2010년부터 14년 연속으로 DJSI 월드(World)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14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정유사는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 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모범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14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당사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 목표인 최고의 수익성, 친환경 성장, 최고의 운영 효율성, 석유화학 비중 확대, 안전 강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에쓰오일은 ESG 분야별 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하고 핵심과제를 도출해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21년부터 최고경영층과 임원으로 구성된 ESG추진위원회를 운영하며 ESG 경영의 핵심 과제들을 중점적으로 심의하고 검토하고 있다.
또 2023년부터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해 ESG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 회사의 전략·정책에 대한 방향성을 정립하고 성과를 검토함으로써 ESG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DJSI는 세계 최대의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2500여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공급망 관리, 환경 성과, 인적자원 개발 등 경제·사회·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지수다. 글로벌 기업의 경제적·ESG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준으로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44개 기업 중 총 320곳이 월드 기업으로 편입됐으며 이 중 정유사는 에쓰오일(대한민국)과 Neste Oil(핀란드) 단 두 곳만이 포함됐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에 살지도 않는데"...박지성, 국힘 영입설에 빵 터진 이유
- "18명에 둘러싸여 맞았다"…천안서 초등학교 여학생 집단폭행 당해
- "한국 가려다 기분 나빠서 일본 간다"…동남아 관광객 막는 K-ETA
- "아내로 착각"...유연수 선수생명 뺏은 음주운전범, 성범죄 혐의도
- 박유천 4억 박준규 3억, 세금 안내고 버텼다…3029억 떼먹은 개인도
- "얘더라 형 쓰는 핸드크림" 정용진이 택한 K브랜드[누구템]
- 앞서가는 시장…내년 연준 '7회 인하' 전망 나왔다
- 황희찬, 팀 내 가장 비싼 몸 됐다...울버햄프턴과 재계약
- “남은 짜장면 강아지에” 송영길 사진에…정유라 “‘아빠’라며 독약을”
- '최강야구', 폐지 위기 극복할까…이대은 파격 변신 "정신력 기르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