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이이·하나금융25호스팩 합병 상장예비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아이이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나금융25호스팩과 합병을 추진하는 피아이이는 공모액 기준 300억원이 넘는 두번째 '메가 스팩' 합병 사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아이이는 기존 검사장비 등에서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 수집, 분석, 모니터링해 향후 발생할 공정 이상과 불량에 대한 예측까지 가능한 자체 개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피아이이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하나금융25호스팩과 합병을 추진하는 피아이이는 공모액 기준 300억원이 넘는 두번째 '메가 스팩' 합병 사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사는 이른 시일 내에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뒤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합병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피아이이는 2차전지 제조공정의 인공지능(AI) 비전 검사,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국내외 메이저 배터리셀 제조사들과 글로벌 완성차 기업 등을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다. 고객·사업 다각화 전략을 추진해 온 결과 안정적인 성장성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한 대형 배터리셀 기업의 글로벌 생산라인을 연결하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2차전지 분야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업으로도 거듭나고 있다.
피아이이는 기존 검사장비 등에서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 수집, 분석, 모니터링해 향후 발생할 공정 이상과 불량에 대한 예측까지 가능한 자체 개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2차전지 산업이 점차 발전함에 따라 고객사의 공정관리 고도화가 추진되면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수요도 늘고 있어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피아이이 관계자는 "글로벌 전기차 기업들이 4680 규격의 배터리 도입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표적인 글로벌 배터리셀 제조사들도 앞다퉈 신규 투자에 나서 파일럿 생산, 양산 계획을 공식화하고 있다"며 "축적된 현장 경험과 솔루션 라인업을 토대로 4680 규격, 전고체 전지 등 차세대 배터리에 적용할 수 있는 선제적 검사 기술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