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증서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니정재단이 신규 선발된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2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정몽규 이사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정세영 명예회장님의 혁신과 도전정신을 이어가 주길 바란다"며 신규 선발된 20명의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을 응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2년 직업훈련비 등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포니정재단이 신규 선발된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2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포니정재단은 14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포니정재단 이사진, 포니정 발돋움장학사업 관계자, 장학생을 포함해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돋움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포니정재단이 아동복지 전문기관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취업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2021년 새롭게 론칭한 프로그램이다. 만 18~29세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선발해 최대 2년간 직업훈련비 1200만원과 생활비 720만원 및 심리상담, 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모든 장학생에게는 실손보험금 및 취업 축하금, 자격증 성취수당과 노트북 1대 등도 지원된다. 아울러 온라인 외국어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과 동반 협약을 체결하고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전원에게 영어강의 무료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대상의 장학사업 중 1인당 최대 규모 지원인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을 시작한 포니정재단은 ‘포니정 학술지원’과 ‘포니정 해외박사장학’ 등 인문학 분야 인재 양성에 집중돼 있던 사업 스펙트럼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몽규 이사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정세영 명예회장님의 혁신과 도전정신을 이어가 주길 바란다”며 신규 선발된 20명의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을 응원했다. 이에 대한 답사로 제3기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대표 임혜림 학생은 “이번에 받은 장학금이 취업 준비를 하면서 필요한 자격증을 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저도 큰 도움을 받은 만큼 앞으로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5년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인재 중시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돼 국내·외 장학사업과 더불어 인문학을 지원하는 학술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데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니정 혁신상’과 ‘포니정 영리더상’을 수여하고 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소라 '붕어빵' 첫째 딸 공개…"30개월 된 소심한 관종"
- 가수 박유천·'쌍칼' 박준규 억대 체납…'아이리스' 작가는 징역 확정
- 김원효, 도로 한복판 추돌사고 "뒤에서 박는 건 어찌 못해..너무 놀랐다"
- 40㎏ 빼고 “약 안 먹었다”던 유명 女방송인, 사실 아니었다…“처방 받아”
- “19만→40만, 주식은 잘 몰라” 실화냐…풍자가 대박난 ‘재테크’ 뭔가했더니
- "그저 밥 해주는 노예"…도시락 싸는 아내에 쏟아진 욕설
- “리설주, ‘동양적 미인’ 예뻐, 되게 아파보여” 백지영, ‘北평양공연’ 비하인드 공개
- 지드래곤, 결국 ‘마약 무혐의’인데…경찰 "구체적인 제보였다" 해명
- “어쩌다 이 지경까지” 1위 국민 포털 처참한 몰락…충격적 사태 나온다?
- “‘경이로운 소문’ 그 男배우”…‘4급 판정’에 현역 가려고 재검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