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루닛, 유방암 특화 AI플랫폼 기업 인수에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이 유방암 AI솔루션 기업 '볼파라' 인수 소식에 상승세다.
루닛은 이날 볼파라를 25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루닛은 볼파라 최종 인수 이후 자원 효율화 및 사업 개발 집중을 위해 볼파라를 호주증권거래소에서 상장폐지할 예정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의 볼파라 인수는 루닛이 미국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자, 앞으로 루닛이 암 조기 진단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루닛, 유방암 특화 AI플랫폼 기업 인수에 상승세
루닛이 유방암 AI솔루션 기업 '볼파라' 인수 소식에 상승세다.
루닛(328130)은 12월 14일 오후 2시 11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7.54% 상승한 9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루닛은 이날 볼파라를 252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루닛은 볼파라 최종 인수 이후 자원 효율화 및 사업 개발 집중을 위해 볼파라를 호주증권거래소에서 상장폐지할 예정이다.
볼파라는 지난 2009년 뉴질랜드 웰링턴에 설립된 유방암 검진 특화 AI 플랫폼 기업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의 볼파라 인수는 루닛이 미국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자, 앞으로 루닛이 암 조기 진단을 위한 강력한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루닛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양광·풍력 7년 후 시작하라”…재생에너지 생태계 위기 고조
- 금융당국 “가상자산, 내년 발행·유통·영업행위 시장 규제 추가”
- [단독]KG모빌리티,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 길 열렸다
- 삼성전자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AI 퍼포먼스 강화
- [제15회 전자신문 ICT논문공모 대제전]치열한 경쟁, 포항공대 김유왕·김지연 대상 수상
- [제15회 전자신문 ICT논문공모 대제전]텍스트 기반 아바타 생성 시스템으로 대상
- [제조혁신 이노비즈]이달의 이노비즈 NOW
- [자사몰 키우는 혁신 앱] 온라인몰 2300여곳 선택한 '알파리뷰'
- [카카오 쇼핑톡] 올 연말은 혜택 가득한 카카오쇼핑과 함께!
- '연말연시 우울증?' 뇌파로 측정 가능…기자가 직접 찍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