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두뇌 탑재한 LG 그램 출시…18일부터 천대 한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최신 AI(인공지능) CPU(중앙처리장치)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 그램 신제품에는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적용됐다.
인텔 코어 울트라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AI 연산에 특화한 반도체 NPU(신경망처리장치)를 내장해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하다.
LG 그램은 최초로 소프트웨어 '그램 링크'를 탑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최신 AI(인공지능) CPU(중앙처리장치)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 그램 신제품에는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적용됐다. 인텔 코어 울트라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AI 연산에 특화한 반도체 NPU(신경망처리장치)를 내장해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하다.
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됐다.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 적용으로 전력 효율도 높아졌다.
LG 그램은 최초로 소프트웨어 '그램 링크'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나 iOS 등 OS의 제약없이 편리하게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양방향 파일 전송은 물론 인터넷 연결이나 공유기 연결 없이 전송이 가능하다.
AI 기술을 적용해 미리 정의한 38개의 카테고리별로 사진과 영상을 분류한다. 얼굴을 감지하고 인식하는 AI 모델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를 그룹화하는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은 사람이 포함된 사진을 인물 별로 분류한다.
한편 LG전자는 18일 오전 8시부터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엘라쇼를 시작으로 29일까지 1천 대를 한정 판매한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17형과 16형 모델을 각각 300대와 700대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이전 세대와 동일한 수준으로 기획전 기간 17형 모델 199만 원, 16형 모델 189만 원 등에 판매한다. 18일 엘라쇼 구매자 중 30명을 추첨해 그램 플러스 뷰 2세대를 증정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동수당이 출산율을 높인다?
- "안희정의 몰락, 내 인생을 부정하는 시간…너무 힘들었다"[한판승부]
- 타고가던 지하철 갑자기 '쩍' 분리…中 "30여명 부상"
- 20억 빼돌린 '佛칸의 여왕', 결백 주장했지만…"징역 2년형 집유"
- CCTV 다 찍혔다…'집단 거주' 옛 연인 살해하고 암매장한 60대 한인
- 여경 껴안고 "수영복 심사 받아야" 성희롱…거창군 공무원 2명 송치
- 음주운전 차량 고의로 교통사고…법정서 허위 증언한 20대
- 최대집 前회장, '反 의대증원' 투쟁위원장 사임…의협 내부갈등
- 익산 일가족 4명 사망…"커피전문점 사업 확장하다 자금난 시달려"
- 잊혀선 안 될 이름 '독립운동가' 388명 찾았다…경남 24명 포상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