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화장품 호황에 성장하는 원료 기업-신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15일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 화장품 업황이 호조를 띄는 가운데, 유일한 원료 기업으로서 꾸준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원료 기업으로서 지속적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선진뷰티사이언스의 '마이크로비드'가 립스틱이나 파운데이션 등에 채택되는 사례 등에서 향후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15일 선진뷰티사이언스에 대해 화장품 업황이 호조를 띄는 가운데, 유일한 원료 기업으로서 꾸준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중저가 인디 화장품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 4분기와 내년 상반기에도 화장품 업황은 회복의 연장선상에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원료 기업으로서 지속적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자외선차단소재는 국내 ODM사들의 썬제품 수주 증가와 함께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선진뷰티사이언스의 '마이크로비드'가 립스틱이나 파운데이션 등에 채택되는 사례 등에서 향후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박 연구원은 "올해부터 가동이 본격화된 장항공장은 회사의 고정비 부담을 지속해서 낮출 것"이라며 "기존 안산공장을 매각하면서 생산 효율은 개선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F3공장까지 8월에 완공돼 중장기 매출 캐파는 1600억원 수준으로 상승할 전망이다. 장항공장의 생산 가능 캐파는 750억~800억원 수준이며, 현 가동률은 65% 내외 수준이다.
박 연구원은 "고정비 부담이 큰 사업 특성상 매출액이 증가할수록 영업레버리지 효과는 커지는 구조"라며 "현 추세라면 연간 영업이익률 14%대, 내년 영업이익률은 17%대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가치주 성격이 강한 유일무이한 소비재 원료 기업으로서 유사 화장품 그룹 내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 매력을 더해나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