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채권왕' 건들락 "10년물 금리, 내년 3%대로 하락할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이슈를 통해 투자 전략을 세워보는 글로벌 리치 시간입니다.
연준이 내년부터 금리인하에 나설 것이라는 시그널을 주면서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채권시장도 환호하고 있습니다.
벤치마크인 10년물 국채금리는 지난 8월 이후 처음으로 4% 아래로 떨어졌는데요.
월가에서 '채권왕'으로 불리는 제프리 건들락은 10년물 국채금리가 내년에 3% 초반대로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연준이 이번 점도표에서 전망한 내년 0.75%p 금리인하는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2%p 또는 그보다 더 큰 폭으로 인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제프리 건들락 / 더블라인 CEO : 국채 수익률 곡선의 역전 현상이 내년 상반기에 정상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채권 랠리가 계속될 것입니다. 10년물 국채금리가 지난 몇 년간 유지됐던 추세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추세선 아래에 공간이 많습니다. 10년물 국채금리가 내년 중에 3% 초반대로 하락할 것입니다. 그것은 연준이 내년에 금리를 2%p 또는 그 이상 인하할 것이라는 제 생각과 일맥상통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