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EU와 3천500억원 세금 소송서 승리

최지수 기자 2023. 12. 15. 06: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아마존이 유럽연합(EU)과 2억5천만 유로, 우리돈 약 3천500억원 규모의 체납 세금을 둘러싸고 벌인 법정 공방에서 최종 승소했습니다. 

현지시간 14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유럽연합 최고법원인 유럽사법재판소는 "룩셈부르크와 아마존이 세금 관련 부당한 혜택을 주고받았다는 점을 입증할 수 없다"며 최종적으로 아마존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앞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 2017년, 회원국 중 하나인 룩셈부르크가 아마존에 불법 보조금에 해당하는 세제 특혜를 줬다면서 2억5천만 유로가량의 세금 납부를 명령했습니다. 

그러자 룩셈부르크와 아마존은 법원에 이의를 제기했고 당시에도 법원은 이들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유럽연합은 결과에 불복해 항소했지만, 이번에도 같은 판결을 받게 된 겁니다. 

이날 판결은 다국적 기업들에 강력한 세금 제도를 적용해 공정한 경쟁 환경을 만든다는 유럽연합의 시도에 또 한 번 타격을 준 거란 평가가 나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