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KIM 사태는 막아야 한다!' 나폴리, 오시멘 파격적 재계약 "김민재 교훈 잊지 않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리에 A 나폴리가 집안 단속에 나섰다.
나폴리는 '싼 값'에 김민재를 이적시킬 수 밖에 없었다.
김민재와 계약할 때 맺었던 바이아웃 옵션 때문이다.
나폴리는 김민재와 부랴부랴 재계약을 논의했지만, 조건을 맞출 수 없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제2의 KIM 사태는 막아야 해!"
세리에 A 나폴리가 집안 단속에 나섰다. 에이스 스트라이커 빅토르 오시멘과 재계약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탈리아 스카이 스포츠는 15일(한국시각) '나폴리 회장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와 빅토르 오시멘의 에이전트 로베르토 칼렌다 간에 긴밀한 미팅이 이뤄졌다. 재계약에 대한 조건을 논의했다'며 '2026년까지 계약을 연장하는 조건으로 대폭적 연봉 인상, 그리고 1억4000만 유로의 바이아웃 조항을 삽입시키려 한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양측은 조만간 다시 만날 예정이고, 모든 것이 확정되면 합의는 신속하게 공식화될 것'이라고 했다.
나폴리가 두 번의 실수를 하지 않으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나폴리는 지난 여름 뼈아픈 교훈을 얻었다. 김민재 때문이다. 세리에 A 최고의 센터백으로 자리매김한 김민재에게 명문 클럽의 러브콜이 쇄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는 7개월 간 김민재의 기량을 면밀하게 스카우트했고, 합격점을 받았다. 하지만, 변수가 있었다. 김민재의 '싼' 바이아웃 비용이었다.
김민재의 바이아웃 비용은 4700만 유로(약 667억원)이다. 물론 거액의 돈이지만, 유럽 축구는 센터백 품귀현상이 돌고 있다. 특히 특급 중앙 수비수로 자리매김한 김민재의 몸값으로는 매우 저렴했다. 한마디로 '미친 가성비'였다. 정상적이었다면, 김민재의 몸값은 최소 8000만 유로 이상이 될 수 있었다.
결국, 이 틈을 바이에른 뮌헨이 노렸다. 맨유가 구단주 교체와 1, 2선 영입을 우선시하면서 김민재 영입을 차일 피일 미뤘다. 이 팀을 바이에른 뮌헨이 '하이재킹'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 측과 적극적 협상을 했고, 결국 합의를 이끌어냈다. 나폴리는 '싼 값'에 김민재를 이적시킬 수 밖에 없었다. 김민재와 계약할 때 맺었던 바이아웃 옵션 때문이다.
나폴리는 김민재와 부랴부랴 재계약을 논의했지만, 조건을 맞출 수 없었다. 김민재 입장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는 게 훨씬 더 이득이었기 때문이다.
결국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다. 나폴리는 여전히 매력적 선수들이 많다. 그 중 최고의 가치를 가진 선수는 오시멘이다.
나폴리는 오시멘과의 재계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폭적 연봉 인상과 함께 바이아웃 조항을 확실하게 챙겼다. '김민재 교훈'을 잊지 않았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주해미, 사망설 진짜였다..“치료 못 받고 떠나”
- '재혼' 류담, 또 이혼하나..가상 이혼 절차 돌입
- “솔로 이제 끝” 구본승·서동주, 커플 탄생? 방송 중 묘한 기류 (동치미)
- 임영웅 덕에 목숨 구한 팬..“암 발견 후 치료받아”
- “디바가 이효리 화장실로 끌고 가 깝치지 말라고..” 루머 진실 공개된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