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분 혈투’ 승승패패승→최하위 추락 없었다…최태웅의 미소 “허수봉, 국가대표 OH도 괜찮지 않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속하다 보면 국가대표 OH도 괜찮지 않을까."
최태웅 감독이 이끄는 현대캐피탈은 14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4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KB손해보험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5-18, 30-28, 23-25, 15-25, 15-11)로 승리하며 연승을 달렸다.
1-2세트를 따내며 손쉬운 승리를 예상했으나, 3-4세트 갑작스러운 부진을 거듭하며 KB손해보험에 분위기를 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속하다 보면 국가대표 OH도 괜찮지 않을까.”
최태웅 감독이 이끄는 현대캐피탈은 14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4 V-리그 남자부 3라운드 KB손해보험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5-18, 30-28, 23-25, 15-25, 15-11)로 승리하며 연승을 달렸다.
1-2세트를 따내며 손쉬운 승리를 예상했으나, 3-4세트 갑작스러운 부진을 거듭하며 KB손해보험에 분위기를 내줬다. 마지막 5세트에서 아흐메드 이크바이리(등록명 아흐메드)가 7점에 공격 성공률 100%를 기록했다. 박상하는 경기를 끝내는 블로킹으로 팀 승리에 힘을 더했다.
아흐메드가 서브 4개 포함 37점에 공격 성공률 52%를 기록하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되었다. 홍동선도 16점(서브 4개, 블로킹 2개), 허수봉이 12점(블로킹 3개), 최민호가 블로킹 4개 포함 10점을 올렸다.
무엇보다 서브가 터졌다. 11-3. 아흐메드와 홍동선이 각 4개의 서브 득점을 올렸으며, 최민호-박상하-김명관도 서브 득점을 기록하며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었다. KB손해보험의 팀 리시브 효율은 15%에 불과했다.
경기 후 최태웅 감독은 “경기 초반에는 준비한 부분, 훈련한 부분을 잘 지켜줬다. 중반 이후에 집중력이 흐트러졌는데, 경기 영상을 다시 보면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 5세트 가서 이긴 건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총평했다.
전광인이 발목 부상으로 이날도 결장한 가운데, 홍동선이 공수에서 활약했다. 홍동선은 이날 16점에 공격 성공률 41.67% 리시브 효율 27.59%를 기록했다. 과감한 서브로 서브에이스 4개를 기록했고, 블로킹도 2개나 잡았다.
최태웅 감독은 “동선이가 그동안 기회가 없었다. 사실 더 빨리 성장했어야 했는데, 올 시즌 다시 기회를 잡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 더 잘할 선수다.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광인에 대해서는 “훈련량이 더 늘어야 한다. 비시즌에 훈련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경기 위주로 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다. 지금 컨디션은 문제 없는데, 그래도 조절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아흐메드의 합류로 포지션을 아포짓 스파이커에서 아웃사이드 히터로 옮긴 허수봉. 리시브 효율이 45.58%로 나쁘지 않다. 리시브 4위. 이전에도 아웃사이드 히터를 본 적이 있던 허수봉의 리그 통산 리시브 효율은 31.6%.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오는 17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대한항공과 경기를 통해 시즌 첫 3연승에 도전한다.
천안=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혐의 중 이것만 인정 “나머지 과장 있어” [MK★이슈] - MK스포츠
- ‘억울함 호소’ 지드래곤, 드디어 의혹 벗나…경찰 “신속히 수사 종결”[MK★이슈] - MK스포츠
- 김혜수 ‘화려한 골든 드레스로 선보인 리얼웨이 드레스룩’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아이브’ 장원영 ‘미니 드레스로 더 UP된 바비인형 비율’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이정후, 잭팟 터졌다...6년 1억 1300만$에 SF행 - MK스포츠
- 캡틴 리베로의 부진, 리시브 효율이 17%라니…후인정의 한숨 “고민된다, 정확한 배구를 해달라
- 레이나 ‘뚫는다’ [MK포토] - MK스포츠
- 레이나 ‘좋았어’ [MK포토] - MK스포츠
- 김수지 ‘너무 아쉬워’ [MK포토] - MK스포츠
- 레이나 ‘내가 끝냈어’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