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기능 적용된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과 다이내믹 아몰레드(AMOLED)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노트 PC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강화를 위해 갤럭시 노트 PC와 스마트폰·태블릿을 하나로 연결하는 새로운 기능을 갤럭시 북4 시리즈에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강력한 인공지능(AI) 기능과 다이내믹 아몰레드(AMOLED)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노트 PC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 3개 모델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고해상도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있다. 시리즈 중에서는 최초로 3개 모델 모두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줌 인, 줌 아웃, 문서 스크롤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전 라인업에서 모두 제공한다.
3K 수준의 고해상도와 최대 120㎐(헤르츠)의 주사율은 선명한 화면을 끊김없이 부드럽게 볼 수 있게 지원한다. 컬러 볼륨 120%(DCI-P3 기준)의 풍부한 색감과 깊은 명암비는 그래픽 작업은 물론 영상 시청의 몰입도를 높여 준다. ‘안티 리플렉션’ 기능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는 화면의 빛 반사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비전 부스터’는 외부 햇빛의 밝기 등 사용 환경에 따라 컬러 명암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해 언제 어디서든 뚜렷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 AI 퍼포먼스를 지원해주는 NPU(신경망처리장치)가 프로세서에 새롭게 적용돼, 전력 효율과 작업 속도를 개선해 준다. 게임, 비디오, 영상편집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100여개 애플리케이션(앱)의 다양한 AI 기능을 원활히 구현해 생산성을 높여준다.
프로세서에 새롭게 적용된 내장 그래픽 ‘인텔 아크’는 게임이나 콘텐츠 제작 시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울트라에는 노트 PC용 외장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RTX 4070·4050)’가 탑재돼 고사양 게임과 그래픽 작업 등 높은 성능이 요구되는 기능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강화를 위해 갤럭시 노트 PC와 스마트폰·태블릿을 하나로 연결하는 새로운 기능을 갤럭시 북4 시리즈에 적용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편집하던 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바꿔주는 ‘포토 리마스터’,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연결해 작업을 하던 중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오토 스위치’ 등 새로운 기능이 지원된다.
사용자의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갤럭시 북 시리즈 최초로 물리적으로 분리된 ‘삼성 녹스’ 보안 칩셋도 별도로 탑재했다. 기존 인텔·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했던 갤럭시 북의 보안 시스템에 ‘삼성 녹스’가 추가돼 더욱 견고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국내 공식 출시일은 내년 1월 2일이다. 제품 체험은 12월 15일부터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5개점에서 가능하며, 12월 말까지 전국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전자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갤럭시 북4 울트라와 갤럭시 북4 프로 360은 40.6㎝(16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4 프로는 40.6㎝(16인치)와 35.6㎝(14인치) 2종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4 울트라는 문스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모델에 따라 최대 64GB(기가바이트) 메모리(RAM)와 2TB(테라바이트)의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스토리지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갤럭시 북4 프로 360과 갤럭시 북4 프로는 문스톤 그레이와 플래티넘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모델, CPU(중앙처리장치),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달라진다. 갤럭시 북4 울트라는 336만원부터 509만원까지, 갤럭시 북4 프로 360은 259만원부터 314만원까지, 갤럭시 북4 프로는 188만원부터 289만원까지의 가격대로 구성된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내년 1월 2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과 삼성닷컴,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당선무효형(종합)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5년 전 알테오젠이 맺은 계약 가치 알아봤다면… 지금 증권가는 바이오 공부 삼매경
- 반도체 업계, 트럼프 재집권에 中 ‘엑소더스’ 가속… 베트남에는 투자 러시
- [단독] 中企 수수료 더 받아 시정명령… 불복한 홈앤쇼핑, 과기부에 행정訴 패소
- 고려아연이 꺼낸 ‘소수주주 과반결의제’, 영풍·MBK 견제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