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얕게 자는 날은? 에이슬립, 수면 리포트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 밤 유독 수면에 불편함을 겪는 한국인이 많다는 슬립테크(수면 기술) 기업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14일 슬립테크 스타트업 에이슬립이 발표한 '수면 리포트 2023 모두의 잠'에 따르면 한국인들의 월요일 밤 평균 수면 시간은 약 5시간 32분으로 일요일 밤(약 6시간)에 비해 30분 가까이 적었다.
에이슬립은 이번 리포트 작성 과정에서 20대~40대 한국인 남녀 1288명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수면 질 가장 나빠"
월요일 밤 유독 수면에 불편함을 겪는 한국인이 많다는 슬립테크(수면 기술) 기업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
14일 슬립테크 스타트업 에이슬립이 발표한 ‘수면 리포트 2023 모두의 잠’에 따르면 한국인들의 월요일 밤 평균 수면 시간은 약 5시간 32분으로 일요일 밤(약 6시간)에 비해 30분 가까이 적었다. 에이슬립은 이번 리포트 작성 과정에서 20대~40대 한국인 남녀 1288명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했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주중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11분으로 주말 평균(7시간 15분)보다 1시간 이상 적었다. 수면 단계 중 두뇌 활동이 가장 활발한 렘(REM) 수면 비율은 모두 권장 비율인 20%보다 낮았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정기영 서울대병원 신경과 교수는 “렘수면 부족 상태가 지속되면 인지 기능 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며 “ 중년 및 노인의 경우 사망률이 증가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이슬립은 인공지능(AI) 모델을 활용해 수면 단계 및 호흡 불안정 구간 등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 ‘슬립루틴’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개인, 기업 고객을 모두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의 AI 개인 비서 서비스 ‘에이닷’에 수면 분석 기술을 공급했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자신의 수면을 매일 모니터링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며 “전문가들은 정확한 수면 상태를 매일 확인하면서 수면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이어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IT 기기 및 서비스와 결합해 에이슬립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