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스마트농업 시험교육장 운영 외

KBS 지역국 2023. 12. 14. 19: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안동시가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장을 본격 운영합니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내에 조성된 테스트베드 교육장은 작물 재배를 위한 테스트베드 시설과 스마트농업 교육장으로 구성돼 있고, 딸기 품종별로 다양한 수경재배 방식을 적용해 실증 재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국비로 진행되는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고도화사업을 통해 시설을 보완하고 빅데이터와 ICT 장비 등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해 지역농가의 농업환경정보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영주 순흥 벽화고분 체험, 우수사업 선정

영주시의 생생문화유산 활용사업, '천오백년 벽화고분을 지키는 수호신'이 문화재청으로부터 지역문화유산 활용 우수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 사업은 영주 순흥 벽화고분과 어숙묘를 대상으로 한 벽화고분 답사와 벽화를 주제로 한 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체험프로그램은 2천17년부터 7년 연속 생생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선정됐고, 올해까지 2천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봉화사과, 이마트 전국 매장 시범 입점

봉화사과가 내일부터 일주일간 이마트 전국 150개 매장에 시범 입점됩니다.

시범 입점하는 봉화세척사과는 대여섯개들이 한봉지에 만천원에 판매되며, 소비자 반응에 따라 장기 입점 여부가 결정됩니다.

봉화군 능금농협은 이번 주말 이틀간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시식 판촉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예천 ‘용궁순대’ 백년가게 선정

예천군 용궁면에 있는 '용궁순대'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백년가게에 선정됐습니다.

용궁순대는 1970년대부터 3대째 순수 순대를 빚는 전통 제조 방식을 고수하며 예천 순대의 맛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백년가게로 선정되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원사업 우대와 맞춤형 컨설팅, 융자금리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