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2주년 맞아 오프라인 접점 확대 ‘눈길’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3. 12. 14. 1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9일 서비스 2주년을 맞은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글로벌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는 "2주년 기간 동안 보내주신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를 일상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오프라인 생방송에 각종 컬래버레이션까지
‘블루 아카이브’ 특별 생방송 현장
지난달 9일 서비스 2주년을 맞은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글로벌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첫 오프라인 생방송, 단독 오케스트라를 연이어 개최하고 다양한 산업과도 협업하며 ’블루 아카이브‘의 이름을 알렸다.

넥슨은 2주년을 앞둔 지난 10월 28일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약 500명의 현장 방청객과 2만 명의 온라인 시청자들이 호응을 보냈다.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아이벡스 스튜디오에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을 배경으로 체험존을 조성했으며 공식 OST 작곡가로 활동하고 있는 ‘Nor’와 ‘KARUT’의 디제잉 공연도 선보였다.

생방송 중에는 ‘블루 아카이브’와 이용자들이 함께한 2년을 기억하기 위해 제작된 특별 케이크가 공개됐으며 ‘토키’와 ‘아리스’를 연기한 성우들이 2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게임개발부’ 학생들이 전면에 나서는 신규 OST 패키지 발매와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의 신규 상품 입고 등의 2주년 프로모션도 발표됐다. 현장을 방문한 한 방청객은 “그간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한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며 “2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에 현장에서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할 따름”이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블루 아카이브’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 현장
두 차례에 걸쳐 밴드 연주로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도 오케스트라 선율을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개최됐다. 지난 11월 5일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입장권 판매 개시 이후 빠르게 전석이 매진되며 관심을 끌었고 특별 게스트로 가수 윤하가 깜짝 등장해 호평받았다. 현장에서는 타이틀 화면에서 재생되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퓨처 베이스 곡 ‘Constant Moderato’, 새로운 학생을 만나는 기대감을 표현한 ‘Connected Sky’ 등은 물론 ‘Kaiten Screw’, ‘Oxygen Destroyer’ 등의 ‘총력전’ 보스를 공략할 때 재생되는 음악도 연주됐다.

넥슨은 식음료와 메신저 등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는 산업군과 꾸준한 협업도 진행했다. 지난 11월 14일에는 세 번째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몰?루 몰?루 블루 아카이브’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전 연령대 및 종합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지난 6일 종료된 맘스터치와의 협업도 많은 이용자의 방문이 이어졌다. 맘스터치 방문 인증 사진을 담은 게시글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끊임없이 이어졌으며 여러 매장에서 제휴 세트가 빠르게 매진되기도 했다.

태국 게임쇼 ‘블루 아카이브’ 부스
글로벌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힌 오프라인 행사도 화제였다.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태국 게임쇼에서 대형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공식 굿즈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기간 ‘블루 아카이브’ 부스를 방문한 이용자는 약 4500명으로 집계되며 태국 게임쇼에 출품한 게임 중 최다 누적 방문객을 기록했다. 대만 대표 카페 ‘TUKUYOMI’와 협업해 11월 한 달 여간 운영한 특별 매장도 오픈 첫날부터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는 “2주년 기간 동안 보내주신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를 일상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