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송도, 2026년 상반기 개장 목표로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롯데몰 송도'가 최근 건축허가(허가사항 변경) 처리로 오는 2026년 상반기 개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롯데몰 송도 추진과 관련해 도심형 리조트와 진화된 디자인의 쇼핑몰 계획을 건축허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몰송도는 롯데쇼핑에서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일대에 건립하는 리조트형 복합 쇼핑몰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롯데몰 송도’가 최근 건축허가(허가사항 변경) 처리로 오는 2026년 상반기 개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롯데몰 송도 추진과 관련해 도심형 리조트와 진화된 디자인의 쇼핑몰 계획을 건축허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몰송도는 롯데쇼핑에서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일대에 건립하는 리조트형 복합 쇼핑몰이다. 백색의 건축가로 유명한 해외 건축 거장 리드 마이어와 뉴욕 하이라인 파크를 설계한 조경 건축가인 제임스코너가 협업해 기본 콘셉트를 설계했다.
숙박시설동(지하3층, 지상23층)과 판매시설동(지하5층 지상6층)을 연면적 29만6천㎡의 규모로 건립한다.
이 중 판매시설은 리조트형 쇼핑몰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자연친화 녹지공간과 어우러지는 형태로 구성될 예정이다. 롯데몰송도는 단일형 복합 건축물인 기존 쇼핑몰 형태에서 탈피해 프리미엄관, 스트리트몰, 트렌디한 F&B매장 등으로 구성된다.
또 리조트는 머물고 싶은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을 지향하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지상 23층, 200여 객실 규모의 도심 속 휴양 고급 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중앙 광장에는 롯데몰 송도를 방문하는 고객과 송도 주민을 위해 수변 광장과 친환경 녹지공간이 어우러지는 ‘플라주’ 를 조성할 계획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