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지역복지사업 평가 '일자리 창출' 부문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3 지역복지사업평가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은평구가 지역 내 고용 거버넌스와의 협업을 통해 은평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확대 및 안정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단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과 협업을 기반으로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3 지역복지사업평가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지역복지사업평가는 보건복지부가 다양한 복지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17개 시도와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역복지사업 17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은평구는 이번 평가 ‘사회서비스 일자리 전문성 향상 부분’에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은평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발굴 및 확대 △취업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사회복지종사자 등 처우개선을 통한 일자리 질 개선 △직무역량 강화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은평구가 지역 내 고용 거버넌스와의 협업을 통해 은평형 사회서비스 일자리 확대 및 안정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단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과 협업을 기반으로 질 높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수민 인턴기자 su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