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국 시·군 최초 6차산업협회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이 14일 두원농협 유자가공사업소에서 고흥군 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가 창립총회를 열고 사단법인 설립에 나섰다.
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는 농촌융복합산업법에 따라 농촌 융복합산업의 발전 및 경쟁력 강화와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의 공동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품목별·지역별로 법인의 형태로 설립할 수 있으며, 전국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고흥군이 최초로 설립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촌융복합산업인증사업자협회는 농촌융복합산업법에 따라 농촌 융복합산업의 발전 및 경쟁력 강화와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의 공동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품목별·지역별로 법인의 형태로 설립할 수 있으며, 전국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고흥군이 최초로 설립하게 됐다.
군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을 민선 8기 공영민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확정해 국·도비 매칭 사업과는 별개로 군 자체 재원을 추가로 투입해 6차 가공·체험시설 설치, 생산제품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회설립도 이러한 군정에 발맞춰 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자는 인증사업자들의 뜻이 모여 이루어진 결과라 하겠다.
오늘 창립총회에서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고흥석류친환경영농조합법인 서정환 대표는 “농촌융복합산업이 고흥군과 대한민국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또한, 공영민 고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농촌융복합산업 육성이 농촌의 어려움을 탈출하는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고흥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한 6차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원을 약속했다.
덧붙여, “유자 음료 등 고흥군 6차산업 가공품은 국무회의에 소개될 정도로 훌륭하다.”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까지도 군수인 제가 직접 나서 판로 개척에 힘쓰겠으니, 여러분은 양질의 제품생산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농촌융복합산업은 농업인이 농산물을 이용해 식품 가공, 유통 관광 등을 복합적으로 결합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산업으로 농업(1차), 제조(2차), 유통 관광(3차)이 더해져 6차산업이라 부른다.
스포츠동아(고흥)|이세영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못했어요” 말 절로 나오네…이시영, 근육질 몸매 [DA★]
- ‘서준맘’ 박세미, 시선강탈 보디 프로필…티팬티 차림 ‘질끈’ (강심장VS)
- 안정환 ”판정 불만 때, 심판에 웃으며 욕해” (선 넘은 패밀리)
- 오정연, 하얀 브라톱 입고…탄탄+군살제로 바디라인 [DA★]
- 이정진 난리 “22살 모델 여친, 8살 연상 최악 남친 왜 만나?” (지구별 로맨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