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일본 산업 테마 ETN 2종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일본 산업 테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 상장되는 ETN은 로보틱스 산업에 투자하는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과 소비재 산업을 투자하는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이다.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일본 산업용 로봇와 기계 장비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일본 산업 테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5일 상장되는 ETN은 로보틱스 산업에 투자하는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과 소비재 산업을 투자하는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이다.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일본 산업용 로봇와 기계 장비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은 늘어난 일본 여행 수요의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는 종목들이 포함돼 있다.
KB증권은 최근 엔저(엔화 약세) 현상, 일본 경기회복 신호 등으로 일본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좀 더 다양한 테마에 대한 투자수요에 대응하고자 관련 ETN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엔 환율 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총보수는 연 0.4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8년 12월6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으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