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갈곡천 체육공원 준공식으로 지역 체육시설 확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13일 파주읍 부곡리 내 갈곡천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에 참여한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파주시는 올해 9월에 파주시민화합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내년에는 경기도 체육대회의 개최지로서 명품 체육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13일 파주읍 부곡리 내 갈곡천 체육공원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장, 시의원, 파주읍 단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색줄 자르기(테이프커팅)과 시설 관람 등이 진행됐다.
파주읍 지역 내 체육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육공원 조성은 오랜 기다림의 결과다.
앞서 시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지역주민 및 관련 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의견 수렴을 진행한 뒤 사업에 착수했으며, 2023년 5월에 착공해 12월에 준공을 완료했다.
총 사업비 20억원을 투자한 갈곡천 체육공원은 대지면적 8400㎡에 풋살장 2면, 족구장 2면,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파주시는 이번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기대하며, 시민들의 체육 복지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갈곡천 체육공원 조성에 참여한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파주시는 올해 9월에 파주시민화합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내년에는 경기도 체육대회의 개최지로서 명품 체육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신증권, 사옥 매각 대신 리츠편입…리츠 영업인가 신청
- "중기·소상공인 운영자금 지원"…서울신보, 기업은행과 625억원 규모 협약 체결
- 중소형 증권사 실적 희비…교보·다올·현대차 웃고 BNK·SK·iM 울상
- [지스타 2024] 엠바크 스튜디오 "아크 레이더스, 근본적인 매혹적 세계 구축"
- 447명에게 물었다 '어떤 AI를 원하나?'...퀄컴 "AI 에이전트 시대 온다" (종합)
- [지스타 2024] 박정식 대표 "드래곤 소드, 오픈월드에서 구현한 액션의 재미"
- "숨통 트였다"…영세업체는 배달 상생안 '환영'
- 이재명, 예상 밖 중형…법원 "죄책·범정 상당히 무겁다"
- 오세훈 "이재명 1심 선고 '다행'…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한미그룹 분쟁 한층 격화…한미사이언스 "3인 연합 형사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