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와이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와이드(김정수 대표)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2023 친환경 소비촉진 및 기술진흥유공' 정부포상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는 "포스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탄소중립 인식 제고와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확대해왔다.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리얼밸류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와이드(김정수 대표)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2023 친환경 소비촉진 및 기술진흥유공‘ 정부포상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친환경 및 저탄소 생활 실천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포스코와이드는 자체 탄소중립 브랜드 ‘함께Green그림’을 바탕으로 추진한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포스코그룹의 ‘자원多잇다’는 그룹 차원에서 다양한 역량을 모아 복잡한 사회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연합공헌활동으로 자원순환 확산을 위해 사무용 집기를 무료로 나누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포스코와이드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및 사회적기업 그린웨이브와 협업해 기업에서 발생한 사무집기를 보관했다가 비영리복지시설 등에 전달함으로써 재사용 문화를 확산하는 대표 사업이다.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는 친환경 수질관리 시스템 RO설비를 설치해 연간 50만톤의 하수 재이용수를 활용하여 400톤 이상의 탄소를 감축하고 있다. 기존 하수도 내 하수 재이용수의 염분이 높아 활용이 어려웠던 점을 RO공법으로 개선해 용수로 사용함으로써 상수보호와 물 재이용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하수 재이용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해 기술·행정적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다. J-Public(파주)에서도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전면 도입해 연간 1만6000개의 일회용 컵을 절감하고 있다.
빌딩·시설관리 전문성을 활용해 2015년부터 ‘우리집을 부탁해’라는 프로젝트로 서울, 포항, 광양 등 주거취약 가구 및 사회복지 시설에 LED로 전등을 교체하고 창호 단열재 시공으로 난방비 부담을 줄이는 등 에너지 효율을 제고하는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 12월 두바이에서 열린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당사국 총회(COP28) 한국홍보관에서 탄소중립 실천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자원순환 문화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환경, 사회,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계의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했다.
이 밖에도 전 임직원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기후행동 1.5℃ 캠페인’과 화분 가꾸기, 하루 8000 보 이상 걷기, 콘센트 전원 끄기 등 일상 속 탄소 저감을 실천하는 ‘기업시민 챌린지’ 시리즈, 전사 다회용 컵 사용 등 다양한 대내외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는 “포스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탄소중립 인식 제고와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확대해왔다.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리얼밸류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지난 8일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미리보는 신년운세…갑진년 한해를 꿰뚫어드립니다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못 사서 벼락 거지 됐어요"…'5배 폭등' 주식에 개미들 술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어제부터 줄 섰어요"…'캐나다 국민커피' 오픈런 인파 몰렸다
- 합정역에서 시작한 돼지곰탕, 뉴요커 입맛 사로잡았다
- "올해 '주식 토론방' 달군 1위 종목은 에코프로"
- 오프라 윈프리, 비만치료제 복용 고백…체중관리 업체 주가 '쑥'
- 지드래곤 마약 무혐의…경찰 "부실 수사 아냐"
- 블랙핑크 리사가 '나는 솔로'에?…닮은꼴 옥순 등장
- 류담·신유정 이혼 결심? 재혼 부부 속사정 공개
- 황의조·형수, 알고 보니 같은 로펌…'쌍방 대리' 논란에 '사임'
- "할 얘기가 있어요" 성폭행 피해자, 가해 중학생 붙잡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