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8일부터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무료 접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18일부터 노바백스가 개발한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개량 백신 'XBB.1.5'를 무료 접종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난 12세 이상 도민이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노숙현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코로나19는 65세 이상 등 고위험군에게는 여전히 위협적인 질병"이라며 "예방접종을 하면 입원 및 사망 위험을 2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경기도는 18일부터 노바백스가 개발한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개량 백신 ‘XBB.1.5’를 무료 접종한다고 14일 밝혔다.
‘노바백스 XBB.1.5 백신’은 B형 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의 생산방식과 동일하게 유전자 재조합 기술로 만든 합성항원 백신이다. 지난 10월 3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이어 같은 달 31일 유럽의약품청(EMA)에서 허가를 받았다.
코로나19 백신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난 12세 이상 도민이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 등을 참조하면 된다.
도는 현재까지 도내 65세 이상 어르신 84만 3316명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쳤다고 전했다.
노숙현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코로나19는 65세 이상 등 고위험군에게는 여전히 위협적인 질병"이라며 "예방접종을 하면 입원 및 사망 위험을 20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OMC, 美 기준금리 5.25~5.50% 유지…내년 금리인하 계획
- 이제 재판도 라이브로 본다…다가오는 법원방송 시대
- 與 장제원 불출마·김기현 사퇴…野 "이재명은?" 후폭풍
- 김건희 여사, 네덜란드 동물보호 단체 만나 "개 식용 금지법 조속히 통과돼야"
- 제2의 덱스=이관희? 돌아온 '솔로지옥3', 새로운 스타 누가될까[TF초점]
- [내가 본 '김정현'] 의도치 않은 휴식기를 끝내고
- [김병헌의 체인지] 위기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사퇴만으론 부족하다
- 카카오, '40대 AI 전문가' 정신아 단독대표로…인적 쇄신·기술기업 전환 '속도'
- 티아라 아름 "재혼 상대, 극단적 선택 시도…전청조 언급 그만"
- [홍콩H지수 공포③] '추가 하락 vs 저점 찍었다' 전망 두고 엇갈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