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DIMF 창작 뮤지컬 지원사업 공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창작뮤지컬을 발굴하기 위해 제18회 DIMF 창작지원사업을 공고했다고 14일 밝혔다.
축제 원년인 2007년부터 이어진 DIMF 창착지원사업은 제작 지원 이외에도 다양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초연, 축적된 DIMF의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진출 및 재공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뮤지컬 창작자 사이에서는 작품 개발을 위한 최고의 테스트 베드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창작뮤지컬을 발굴하기 위해 제18회 DIMF 창작지원사업을 공고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DIMF는 내년 1월5일부터 22일까지 참가 작품을 접수한다.
축제 원년인 2007년부터 이어진 DIMF 창착지원사업은 제작 지원 이외에도 다양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초연, 축적된 DIMF의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진출 및 재공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뮤지컬 창작자 사이에서는 작품 개발을 위한 최고의 테스트 베드로 꼽힌다.
실제로 이 사업을 통해 지난 17년간 76개 신작이 탄생했다. 이들은 지속적인 국내 재공연은 물론 해외 진출까지 활발한 활약 중이다.
공모 대상은 제18회 DIMF 기간 중 전막 공연 실연이 가능한 작품으로 국내 신인 또는 기성 뮤지컬 단체(법인포함), 개인까지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컨소시엄 및 프로젝트 팀의 형태로도 참여 가능하며 공고된 제출자료를 준비해 메일(dimfnewmusical@dimf.or.kr )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작품의 러닝타임은 최소 1시간20분 이상으로 구성돼야 하며(단, 가족&어린이 뮤지컬의 경우 60분 이상) 리딩공연, 쇼케이스, 낭독공연 등의 형태로 발표된 콘텐츠라도 정식 공연으로 무대화 되지 않았다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작품에게는 작품 규모별 최대 1억원의 제작 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공연 기본 대관료,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뿐만 아니라 티켓 매출 전액은 참가단체로 귀속하는 등 다양한 지원도 이뤄진다.
축제 기간 펼쳐질 초연 무대를 토대로 심사해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하는 작품은 차년도 DIMF 축제인 제19회 DIMF 공식초청작으로 정식 초청되고 재공연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 DIMF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운영하는 2024 K-Musical 마켓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웰컴대학로와 연계공연을 추진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창작지원사업은 한국 창작뮤지컬 활성화와 저변 확대라는 DIMF의 비전을 가장 잘 보여주는 핵심 사업"이라며 "창작자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DIMF가 최고의 무대가 되어줄 것이니 실력과 참신함을 겸비한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토막살해 장교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