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남궁민,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안은진도 4위

장진리 기자 2023. 12. 14.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남궁민이 '올해의 빛낸 탤런트'로 선정됐다.

한국갤럽은 14일 MBC 드라마 '연인'에 출연한 남궁민이 2023년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최근 신드롬 속에 종영한 '연인'에서 이장현 역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남궁민은 20.2%의 지지를 얻어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연인'의 성공에 힘입어 두 주연 배우 모두가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남궁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남궁민이 '올해의 빛낸 탤런트'로 선정됐다.

한국갤럽은 14일 MBC 드라마 '연인'에 출연한 남궁민이 2023년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1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제주를 제외한 만 13세 이상 1769명을 조사한 결과다.

최근 신드롬 속에 종영한 '연인'에서 이장현 역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남궁민은 20.2%의 지지를 얻어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남궁민은 올해 'MBC 연기대상' 유력한 대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2위는 tvN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 출연한 박은빈이 차지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성공에 이어 '무인도의 디바'로 흥행에 성공한 그는 6.4%의 응답으로 2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더 글로리'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송혜교가 6.3%로 3위를 차지했다. 송혜교는 단 0.1%P의 근소한 차이로 3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1위를 차지한 남궁민에 이어 유길채 역으로 그와 호흡을 맞춘 안은진이 5.6%로 4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연인'의 성공에 힘입어 두 주연 배우 모두가 올해를 빛낸 탤런트 1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했다.

'재벌집 막내아들'을 히트시킨 송중기가 3.2%로 5위를, '고려 거란 전쟁'으로 불사의 존재감을 입증한 최수종이 3.0%로 6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김해숙이 7위, 한석규, 고두심, 김혜수가 공동 8위에 올랐다.

상위 10명 외 1.0% 이상 응답된 인물은 차은우, 이준호(이상 2.1%), 엄기준(1.9%), 유이, 박서준(이상 1.8%), 전도연(1.7%), 윤아, 황정음(이상 1.6%), 한지민, 이병헌, 이정재(이상 1.5%), 박보영, 김소연, 김수미(이상 1.4%), 한소희, 김태리, 임지연(이상 1.3%), 최불암(1.2%), 김정은, 한효주, 박원숙, 이준, 김혜자(이상 1.1%), 이유미, 라미란, 이보영, 윤여정, 수지(이상 1.0%)까지 총 28명이었다.

한국갤럽은 '탤런트'라는 지칭에 대해 "시대에 맞지 않는 콩글리시라며 드라마 배우 등으로 바꾸라는 건의가 있어, 그 취지에 저희도 공감해 결과 공표 시에는 배우, 연기자라고 쓴다"라면서도 "포털사이트 인물 정보 직업이 여전히 탤런트와 영화배우로 표기되고, 한국표준직업분류에도 드라마 배우는 등재돼 있지 않다. 또한 10대부터 80대 이상 고령자까지 탤런트라고 했을 때 드라마 출연 연기자로 인지하고 답하는 데 무리가 없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