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에스, LK-99 권영완 교수 "상용화 단계 고려해 연구 진행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씨에스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상온 초전도체 LK-99 논문에 참여한 권영완 KU-KIST융합대학원 연구교수의 공식 입장을 밝혔다.
권영완 교수는 "지난 11일 기자회견에서 일부 언급 했듯,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을 위한 자료 요청이나 협조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먼저 연구 자료를 공개해 제출한 적도 없다"고 정면 반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씨씨에스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상온 초전도체 LK-99 논문에 참여한 권영완 KU-KIST융합대학원 연구교수의 공식 입장을 밝혔다.
권영완 교수는 “지난 11일 기자회견에서 일부 언급 했듯,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을 위한 자료 요청이나 협조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먼저 연구 자료를 공개해 제출한 적도 없다”고 정면 반박했다.
![권영완 교수는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을 위한 자료 요청이나 협조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먼저 연구 자료를 공개해 제출한 적도 없다”고 14일 정면 반박했다. [사진=씨씨에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12/14/inews24/20231214144337158dteq.jpg)
전일 한국초전도저온학회(LK99 검증위원회)가 “LK-99는 상온·상압 초 전도체의 근거가 없다”라고 언론 발표를 한 것에 관한 설명이다.
또 그는 위원회에서 검증했다고 주장하는 LK-99관련 논란에 대해 “현재 본인이 직접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기자회견에서 밝힌 바와 같이 상용화 단계를 고려해 연구를 진행중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영완 교수는 씨씨에스가 최근 진행한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직접 참여한 바 있다. 지난 13 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씨씨에스는 제3자배정 대상자를 그린비티에스·퀀텀포트로 변경 배정했다.
그린비티에스는 정평영·권영완 씨가 공동대표로 있으며, 상온 상압 초전도체 연구개발 업체인 퀀텀 포트는 권영완 씨가 대표를 맡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서부지법 난동' 배후 의혹
- "XX구니 시술해줘"…거절해도 여사장 찾아온 90대 노인
- 전세시장 동요 속 새해 서울 분양시장 '꿈틀' [현장]
- [내일날씨] 낮에는 '포근'…이번 주말엔 눈 온다
- '양념치킨의 아버지' 윤종계 맥시칸치킨 창립자 별세
- '캄보디아 대학생 살인사건' 스캠 총책 검거
- 법무법인 광장, '디지털자산' 전문 한서희 변호사 영입
- "케이크 얼었어, 환불해 줘"…받아보니 '이런 꼴', 결과는?
- 인천공항 자원봉사자, 신속한 초동대응으로 심정지 직원 생명 구해
- '2차·통일교 특검법' 표류…李대통령 '일본 순방'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