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충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2023년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곳이다.
관내의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충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에서 주최하는 ‘2023년 충청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사례(프로그램) 공모전’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센터는 프로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청소년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센터는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 내가 너를 지켜줄개’라는 프로그램을 출품해 대상의 기쁨을 안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격증 취득을 도와 진로탐색망과 사회진입 통로를 넓히려는 취지로 추진됐다.
이 프로그램은 펫푸드 만들기, 유기견 보호소 직업체험 및 자원봉사,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자격 취득 과정 등으로 구성돼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청소년 부문 수상 성과는 센터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함께한 한 청소년의 노력으로 이뤄냈다.
이 청소년은 1년여 기간 동안 센터에서 ‘열공’하며 검정고시에 합격,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히 반려동물 계열 상급학교에 합격, 내년 입학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학생은 수상소감을 통해 “센터에서의 활동은 제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며 “뜻깊은 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곳이다.
청소년 상담부터 교육·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의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