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6기 국민소통혁신단 발대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13일 경남 진주시 본사에서 제6기 국민소통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소통혁신단은 지역주민, 직장인, 대학 교수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한국남동발전 경영에 제언을 하는 국민 참여 조직이다.
한국남동발전은 국민제안 공모, 국민소통혁신단 구성, 탄소중립 미래포럼, 수소에너지 포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 소통을 통해 국민중심의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 제안 아이디어, 실제 사업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13일 경남 진주시 본사에서 제6기 국민소통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소통혁신단은 지역주민, 직장인, 대학 교수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한국남동발전 경영에 제언을 하는 국민 참여 조직이다. 2018년부터 1년 단위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온라인 공모 등을 통해 지원서 접수 후 선발과정을 통해 40명이 선정됐다.
발대식에서는 회사 비전과 전략을 소개, 혁신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짐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6기 국민소통혁신단은 학계와 업계 전문가 비중이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해 남동발전 ESG 경영의 전문성 및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발대식과 함께 '국민 포럼'도 동시에 개최됐다. '국민포럼'은 국민이 제안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국민소통혁신단과 남동발전 직원 등이 소통과 토론의 과정을 거쳐 사업화하는 남동발전의 대표적인 국민 소통 플랫폼이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국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모든 과정에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국민제안 공모, 국민소통혁신단 구성, 탄소중립 미래포럼, 수소에너지 포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 소통을 통해 국민중심의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정어리 떼죽음, 오염수 때문? 열도 화들짝
- 선생님 살해하려고 큰 칼 가지고 온 12세 학생…佛서 교사 위협 잇달아
- 현직 치과의사 쓴소리…"임플란트 함부로 하지 마세요"
- 박동희 "김하성 사태, 프로 야구계 비일비재한 일"
- 전 금융위원장 아들 포함…작년 병역 기피자 355명 명단 공개
- 익산 일가족 4명 사망…"커피전문점 사업 확장하다 자금난 시달려"
- 與 "비대위 불가피 공감대"…윤재옥 "국민 눈높이 맞게"
- 50년 뒤 대한민국? 인구 3천만대로 쪼그라들고 63세가 평균
- 전 세계서 파고든 마약…7개월새 사이버 마약사범 100명 검거
- 투자금 회수 가능성 막고도 성공 보수금 받은 전북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