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비 또는 눈 내린다…주말 기온 급강하 '맹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주말 기온이 급하강하며 한파가 예상된다.
비 또는 눈이 내린 영향으로 결빙이 생겨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16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 또는 비가 이어진다.
16일 경상권을 제외한 전국에, 17일 전라권과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본격 한파로 영하권
"결빙 등 도로사고 주의해야"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이번 주말 기온이 급하강하며 한파가 예상된다. 비 또는 눈이 내린 영향으로 결빙이 생겨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과 15일까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린다. 강원도에선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16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 또는 비가 이어진다. 경상권에선 소강상태가 예상되지만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에선 밤시간까지 비가 오겠다.
14~15일 예상강수량은 수도권 지역(서울·인천·경기·서해5도) 30~80mm다. 강원영동은 50~100mm, 강원영서는 30~80mm가량의 비가 내리겠다.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권도 30~80mm 정도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강원영서 남부와 충북, 경북 북부 등 일부는 10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울릉도와 독도에서도 5~40mm, 제주도에서도 20~70mm(산지 100mm 이상)의 비가 오겠다.
15일 예상적설량은 경기북동부 1cm내외, 강원 중·북부산지 10~30cm다. 적설량이 많은 곳은 북부산지 50cm이상, 중부산지 40cm이상까지 오겠다.
이외 강원 중북부내륙과 강원 남부산지는 2~7cm, 강원 북부동해안과 강원 남부내륙은 1~5cm, 강원 중부동해안은 1cm 내외의 눈이 내리겠다.
주말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이 내려간다. 주말 아침기온은 영하 14~8도, 낮 기온은 영하 5~9도로 평년보다 낮아 춥겠다. 16일 경상권을 제외한 전국에, 17일 전라권과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손의연 (sey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기현 사퇴’에 입 연 김무성, “가슴 아프지만 지도자는 책임져야”
- “고양이 같아” 19살 차 불륜 교수·제자, 신상 확산…아내 “제발 멈춰라”
- 여경 껴안고 “전입하려면 수영복 심사” 추태부린 거창 공무원
- 위협운전 신고하자, 경찰 “당신 잘못, 나 같아도 쫓아갈 것”
- 박준규, 3억3천 고액체납…소속사 "현재 상환 중" [공식]
- "5000원이면 든든한 한 끼" 가성비로 무장한 편의점 도시락 '불티'
- 여당 의원, 돼지머리에 5만원 꽂았다가 재판받을 위기 ‘날벼락’
- 이루, '태진아 사망 가짜뉴스'에 "멀쩡히 살아계신다"
- ‘세월호 참사’ 子사망 7년간 몰랐던 친모…대법 “국가배상 3.7억 인정”
- 앞으로 '고도비만'도 현역 판정…'신체검사규칙' 개정안 입법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