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부산 주요 병원들과 첨단재생의료 활성화 위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원장 서용철)이 지역의 주요 병원들과 첨단재생의료 분야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BISTEP은 지난 13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부산에 위치한 병원 7곳과 '첨단재생의료 지역 활성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력기관 업무협약 체결로 상호협력
BISTEP은 지난 13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부산에 위치한 병원 7곳과 ‘첨단재생의료 지역 활성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첨단재생의료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고 연계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지역 바이오 신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됐으며 참여한 지역 병원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동아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부산항운병원 총 7곳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들은 ▲첨단재생의료 기술·연구자원을 상호 공유·협력 통해 발전 ▲협의체 구성·사무국 운영방안을 수립해 정기적인 의견 교류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의료 전문가의 교육·역량 강화 기여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건강증진·의료 서비스 개선 활동 추진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협약과 함께 진행된 세미나는 ‘첨단재생의료산업의 현황과 지역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문가 발표는 ▲첨단재생의료·첨단바이오의약품 동향 ▲첨단재생의료 시대, ㈜지씨셀의 환자 중심 가치창조 ▲첨단재생바이오법 제정 전¤후 변화·향후 전략 방안을 세부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후 패널 토론시간을 가졌다.
패널토론에는 ▲김일환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교수 ▲오성용 동아대학교병원 교수 ▲장희경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교수 ▲전은숙 부산대학교병원 과장 ▲황상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과장 ▲황성환 부산항운병원 원장이 참여해 지역 재생의료 활성화를 위한 협력기관 간 역할 제시·협의 사항 도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서용철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함께 지혜를 모으고 아이디어를 나누고 첨단재생의료분야 유관 기관 관계자분들의 협력과 발전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했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재생의료 분야의 빠른 진보와 발전을 견인하고 기술적 혁신과 협력 기관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을 강화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잘못했어요” 말 절로 나오네…이시영, 근육질 몸매 [DA★]
- ‘서준맘’ 박세미, 시선강탈 보디 프로필…티팬티 차림 ‘질끈’ (강심장VS)
- 안정환 ”판정 불만 때, 심판에 웃으며 욕해” (선 넘은 패밀리)
- 이정진 난리 “22살 모델 여친, 8살 연상 최악 남친 왜 만나?” (지구별 로맨스)
- 추신수, 2024년 이후 은퇴 발표 '주장+연봉 전액 기부'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