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경북대,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 선정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박영호 교수는 2023년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박 교수는 한국연구재단의 엣지 컴퓨팅 기반 차량 네트워크에서의 보안 기술 개발 과제를 통해 논문 53건을 SCIE 국제학술지에 발표했으며 대표연구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반 차량 간 안전한 에너지 거래 연구로 이번 이공분야 우수성과로 최종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박영호 교수는 2023년 교육부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는 창의적 지식 창출 견인 및 균형 있는 학문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인문사회, 이공, 한국학 등 분야별 21개 사업에 총 9104억원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성과물 1만3600여개를 창출했다. 이중 공모와 추천을 통해 179건의 후보 과제를 접수하고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우수성과 50선을 최종 선정했다.
박 교수는 한국연구재단의 엣지 컴퓨팅 기반 차량 네트워크에서의 보안 기술 개발 과제를 통해 논문 53건을 SCIE 국제학술지에 발표했으며 대표연구 중 하나인 블록체인 기반 차량 간 안전한 에너지 거래 연구로 이번 이공분야 우수성과로 최종 선정됐다.
이 연구는 국내 차량 보안 기술의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량 간 안전한 에너지 거래 보장으로 전기차와 에너지 거래 플랫폼 등 관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중국의 한국어 교육 권위자 왕단 교수 초청 강연회
경북대학교 4단계 BK21 글로벌 시대의 지역 문화어문학 교육연구단은 오는 15일 오후 2시 경북대 인문한국진흥관 B102호에서 중국 북경대 왕단(王丹) 교수를 초청해 해외석학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중국의 한국어 교육 분야 권위자인 왕단 교수는 북경대 한국어과 학·석사학위와 서울대 국어교육과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연세대 국어국문학과 객원교수, 서울대 국어교육연구소 객원연구원, 중국한국어교육연구학회 회장 등을 지냈다.
현재는 북경대 한국어과 교수로, 북경대 외국어대학 부학장을 맡고 있다.
이번 강연회에서 왕단 교수는 '중국 한국학 교육의 새로운 방향-북경대학의 한국학 교육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중국 대학에서 이뤄지고 있는 한국학 교육의 발전 과정과 현황, 북경대에서 수행하고 있는 한국학 인재 양성 현황을 밝히고 미래지향적인 한국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