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감사문화 조성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감사문화 조성을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초청 연자인 신영철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전날 오후 '행복의 1조건, 감사'라는 주제로 병원 교직원들에게 강연했다.
신 교수는 병원과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 유형을 사례로 들고 행복해질 수 있는 실천법들을 제시해 참석 교직원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감사문화 조성을 위해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초청 연자인 신영철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전날 오후 ‘행복의 1조건, 감사’라는 주제로 병원 교직원들에게 강연했다.
신 교수는 병원과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 유형을 사례로 들고 행복해질 수 있는 실천법들을 제시해 참석 교직원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신 교수는 “행복을 해치는 갈등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옳다는 생각을 버리고 타인을 인정하는 자세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행복지수를 높이는 방법은 작은 행복을 자주 경험하는 것이며, 작은 행복은 매사에 감사하는 것으로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흠 병원장은 ”행복을 찾는 방법을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알려준 감동적인 강연이었다“며 ”감정노동에 지친 병원 교직원들의 행복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넉아웃됐다"…'시신훼손' 양광준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