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국내 전문약 처방실적' 6년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약품(128940)이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6년 연속 원외 처방실적 1위를 달성했다.
14일 유비스트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11월까지 8437억 원의 원외 처방실적을 달성했다.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과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패밀리' 제품군의 처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었다.
로수젯은 지난해 1499억 원의 처방 실적을 올렸는데 올해 실적은 약 1628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128940)이 전문의약품 시장에서 6년 연속 원외 처방실적 1위를 달성했다.
14일 유비스트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11월까지 8437억 원의 원외 처방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 성장한 수치다.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과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패밀리’ 제품군의 처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었다. 로수젯은 지난해 1499억 원의 처방 실적을 올렸는데 올해 실적은 약 1628억 원으로 집계됐다.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은 565억 원,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한미탐스 368억 원, 소염진통제 낙소졸은 246억 원의 처방 실적을 기록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더 나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임상적 근거들을 더 쌓아 나감으로써 한국을 대표하는 연구개발(R&D) 중심 제약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병준 기자 econ_j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