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로봇이 따로없네"…바디프랜드. 신제품 '퀀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디프랜드가 최신 기술을 집약한 안마의자 신제품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는 14일 서울 강남구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간담회를 열고 안마의자 '퀀텀'을 공개했다.
'퀀텀'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인 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판매를 앞두고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스피커 탑재…엔터테인먼트 강화해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바디프랜드가 최신 기술을 집약한 안마의자 신제품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는 14일 서울 강남구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간담회를 열고 안마의자 ‘퀀텀’을 공개했다.
‘퀀텀’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인 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판매를 앞두고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퀀텀’은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하이테크 부품이 탑재됐다. 또 바디프랜드 메디컬 연구개발(R&D) 기술이 집약돼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국내 최다인 49개가 적용됐다.
바디프랜드는 “특히,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인 ‘척추라인’ 모드는 척추 라인을 따라 등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하는 방식으로 좌식생활이 대부분이 현대인에게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또 ‘부드러운 척추라인’ 모드는 뼈가 약한 시니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퀀텀’의 마사지볼은 XD-프로 온열 입체 모듈이 사용됐다. 바디프랜드만의 고유 마사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XD-Pro 모듈은 마사지 범위를 80단계로 나누어 한번에 1.25㎜씩 움직이면서 사람 손처럼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마사지볼이 최대 70㎜까지 돌출돼 깊이감 있는 마사지 체험이 가능하다.
기기 조작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본체 좌우에는 퀵버튼 리모컨을 탑재하고, 10인치 고해상도의 풀 HD 일체형 태블릿이 별도 적용됐다. 특히, 태블릿의 사용자경험(UX), 사용자환경(UI)를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해 마사지 도중에도 한 화면에서 XD 강도, 마사지 속도, 롤링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신경썼다. 바디프랜드는 음향기기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파트너십을 맺고, ‘퀀텀’에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시킨 스피커를 탑재했다. 이번에 탑재된 제품은 뱅앤올룹슨사의 사운드 마스터들이 바디프랜드에 직접 방문, 최적의 상태로 스피커 모듈을 조율했다.
블루투스에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 모드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곡들을 풍부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오스트리아의 명문 악단인 브루크너 오케스트라 린츠가 직접 녹음한 연주곡도 오직 ‘퀀텀’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5개 안전센서 ▲정전 보호 버튼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까지 추가해 사용자 안전과 편의를 강화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퀀텀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은 안마의자로, 13건의 특허기술을 포함해 지식재산권만 28건에 이를 정도로 독보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버전은 디테일에서 고급스러운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이라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 마사지체어의 기준을 정립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