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슬림 "제대로 줄이고, 확실히 얇아졌네"

문원빈 기자 2023. 12. 14. 1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처음 박스를 마주한 순간 "생각보다 더 작네"라고 느꼈다.

최근 발더스 게이트3 PS 버전 공식 한글판 정식 발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발할라, 파이널판타지16 DLC, 마블 스파이더맨2 회차 계승 시스템 추가 등 PS5로 즐길 거리가 다양해지면서 PS5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슬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PS5 슬림 가격은 디지털 버전 55만8000원, 디스크 버전 68만8000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펙 유지 아쉽지만 디자인에서는 유의미한 변화가 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처음 박스를 마주한 순간 "생각보다 더 작네"라고 느꼈다. 기존 버전과 비교하니까 확실히 체감됐다. 콘솔을 들고 다니는 상황은 많이 없겠지만 무게도 정말 가벼웠다. 

PS5 슬림이 12월 14일 정식 출시됐다. 최근 발더스 게이트3 PS 버전 공식 한글판 정식 발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발할라, 파이널판타지16 DLC, 마블 스파이더맨2 회차 계승 시스템 추가 등 PS5로 즐길 거리가 다양해지면서 PS5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슬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슬림은 이전 모델과 비교 시 부피가 30% 이상 감소했으며 무게는 디지털 버전, 디스크 버전 각각 18%, 24% 줄었다. 전반적인 재질은 거의 동일하다. 다만 USB, HDMI, 전원 포트가 보다 편의성 높은 위치로 변경됐다.

물론 PS5를 모니터나 TV 뒤쪽 혹은 가까이 배치해 사용할 경우에는 효율적인 위치이지만 반대로 TV와 떨어뜨려 배치할 경우 전원과 HDMI 포트 거리가 멀어진 탓에 선을 정리하기 더 까다로워졌다는 단점도 있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디스크를 꺼낼 때 스위치가 디스크 삽입구 하단에 있다는 사실이다. 전자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전 버전에서 디스크를 어떻게 꺼내야 하는지 몰라 난관을 겪는 모습을 종종 봤는데 슬림은 직관적인 위치에 배치한 만큼 보다 편리해졌다. 

이전 모델과 디자인적으로 가장 큰 차이는 두 개로 나뉘어진 좌우측 상판이다. 이전 모델은 매트 재질의 상판 하나로 이뤄졌다. 반면 슬림은 총 4개의 상판으로 구성됐다. 이는 좌측 하단 디스크 드라이브를 필요에 따라 탈부착하는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서다. 이때 탈착이 불가능한 위쪽 상판은 광택 재질로 세련미를 더했다.  

스펙은 x86-64-AMD Ryzen Zen 2, 8 Cores 16 Threads, AMD Radeon RDNA 2-based Graphics Engine 등 이전 모델과 동일하다. 이전 모델을 보유했다면 더 상위 모델을 기다려도 무관하다.

PS5 슬림 가격은 디지털 버전 55만8000원, 디스크 버전 68만8000원이다. 15만 8000원에 판매되는 울트라 하드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별도로 구매해 장착하면 디지털 버전을 디스크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디지털 버전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었다. 디스크 버전의 경우 디스크 드라이브 부분이 크게 튀어나와 다소 부자연스럽게 보인다. 기기 디자인에 다소 예민하거나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다면 2만8000원을 더 지불해서 디지털 버전과 디스크 드라이브를 별도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소니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 인크레더블 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공식 판매점에서는 엄선된 인기 PS5 및 PS4 소프트웨어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데 마침 PS5 신상 제품을 만나볼 기회가 생겨 언박싱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 박스 크기가 의외로 많이 작아서 놀랐다 "위에 손잡이가 없어도 쉽게 들 수 있을 정도"
- 두께도 얇아졌다
- PS5 슬림 전체 구성품
- 디지털 버전을 디스크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는 디스크 드라이브
- 박스 후면에 어떤 식으로 장착되는지 보여준다
- 무게는 꽤 묵직한 편이다
- PS5 좌측 하단 상판은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다
- 홈에 맞춰 디스크 드라이브를 장착한 상태
- 디지털 버전이 감쪽같이 디스크 버전으로 변경됐다
- 작아져서 그런지 약간의 디자인 변화만으로 세련미가 더해졌다
- 사실 이렇게만 보면 체감하기 어렵다
- 하지만 이전 모델과 나란히 두면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 두께에서도 부피 차이가 느껴진다
- 후면 포트 배열이 전반적으로 변경됐다
- 직관적으로 변경된 디스크 버튼
- 이전 버전을 보유했을 경우 기기 스펙이 동일하니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프로모션 영상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