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챔피언십 우승 이끈 '페이커' 이상혁, 2023 LCK 어워드 '올해의 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소속팀 T1을 세계 정상으로 이끈 '페이커' 이상혁이 2023 LCK 어워드에서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선수'로 뽑혔다.
T1을 세계 최고의 팀의 반열에 올려 놓은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 정글러 '오너' 문현준,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은 2023 LCK 어워드에서 각각 포지션 별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13일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3 LCK 어워드에서 ‘페이커’ 이상혁을 올해의 선수로 선정했다.
T1은 2023 LCK 스프링과 서머 결승전에서 젠지에게 모두 패해 연속 준우승에 머물렀다. 하지만 한 해를 마무리하는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중국 팀들을 연파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네 번째 우승을 차지한 T1은 LoL 이스포츠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달성한 팀으로 기록됐다. 네 번의 우승을 함께 만들어낸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은 최다 우승 선수로 기록됐다.
LCK 대표로 LoL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한 T1은 홀로 살아 남아 중국 팀을 상대했다. 16강에서 빌리빌리 게이밍을 꺾은 T1은 8강에서 리닝 게이밍, 4강에서 징동 게이밍, 결승에서 웨이보 게이밍을 차례로 격파하면서 정상에 우뚝 섰다.
T1을 세계 최고의 팀의 반열에 올려 놓은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 정글러 ‘오너’ 문현준,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은 2023 LCK 어워드에서 각각 포지션 별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스프링과 서머 정규 리그 성적에 기반해 진행된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부문에선 스프링에 ’케리아‘ 류민석이, 서머에 ’캐니언‘ 김건부와 ’제카‘ 김건우가 공동 수상했다.
스프링 올 LCK 퍼스트 팀으로는 T1 구성원들이 뽑혔으며 서머 올 LCK 퍼스트 팀으로는 정규 리그 16연승을 기록했던 KT 롤스터의 ’기인‘ 김기인, ’커즈‘ 문우찬, ’비디디‘ 곽보성, ’에이밍‘ 김하람, ’리헨즈‘ 손시우가 선정됐다.
최고의 지도자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코치‘는 KT 롤스터의 강동훈 감독이 뽑혔다. 평생 한 번 밖에 받을 수 없는 상인 ’루키 오브 더 이어‘는 젠지의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에게 돌아갔다.
LCK를 후원하는 기업들과 리그가 선정한 특별상의 주인공들도 정해졌다. 2023시즌 최다 누적 골드 기록 선수에게 주어지는 ’우리WON뱅킹 골드킹 상‘은 T1의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에게 돌아갔다. 2023시즌 최다 퍼스트 블러드 기록 선수에게 수여하는 ’BBQ 황올한 퍼스트 블러드 상‘의 주인공은 T1의 정글러 ’오너‘ 문현준이 받았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만전자' 기대 쑥…삼성전자 52주 신고가 경신[특징주]
- 신당 창당 공식화…이낙연 테마株 남선알미우 29.53%↑
- 바닥 기어서 ‘불쑥’... 기절초풍 무단횡단
- "몰래 먹다 들킬까봐"...하늘서 날아든 치킨에 전치 2주, 범인은?
- 통화정책 정상화에 美 피봇까지…엔화 상승 빨라지나
- ‘세월호 참사’ 子사망 7년간 몰랐던 친모. 국가손해배상 인정되나
- 운전 중 휴대폰 보다가 '쾅!'…4명 숨지게 한 버스기사 구속 됐다
- "친구가 괴롭혀" 학폭 10년 만에 최대..'신체 폭력' 늘었다(종합)
- 강주은 "최민수, 다시 청혼하고 싶다고…누가 결혼하고 싶댔나"
- 황희찬, 연봉 3배 오른다...2028년까지 울버햄프턴과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