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블록스에 게임 콘텐츠 '우리 타워 디펜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게임 콘텐츠 '우리타워 디펜스'를 시범 서비스 형태로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타워 디펜스는 적들로부터 공격받는 여러 개의 섬을 지키는 게임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즐기면서도 다양한 경제, 사회, 환경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내년 1월 말까지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2월부터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우리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게임 콘텐츠 ‘우리타워 디펜스’를 시범 서비스 형태로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타워 디펜스는 적들로부터 공격받는 여러 개의 섬을 지키는 게임이다. 적의 이동 경로에 따라 다양한 타워를 배치해 적을 방어하며, 임무를 수행하면 재화를 획득해 추가로 타워를 지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개최한 ‘우리 청소년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대회 우수작을 이번 게임 제작에 활용했다.
특히 우리 타워 디펜스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경제 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제 퀴즈를 맞추면 재화를 받는‘OX퀴즈’, 재화획득을 위한 ‘퀘스트(수행임무)’ 달성, 예금과 투자를 배울 수 있는‘탐험’ 공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게임을 즐기면서도 다양한 경제, 사회, 환경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내년 1월 말까지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2월부터는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만전자' 기대 쑥…삼성전자 52주 신고가 경신[특징주]
- 신당 창당 공식화…이낙연 테마株 남선알미우 29.53%↑
- 바닥 기어서 ‘불쑥’... 기절초풍 무단횡단
- "몰래 먹다 들킬까봐"...하늘서 날아든 치킨에 전치 2주, 범인은?
- 통화정책 정상화에 美 피봇까지…엔화 상승 빨라지나
- ‘세월호 참사’ 子사망 7년간 몰랐던 친모. 국가손해배상 인정되나
- 운전 중 휴대폰 보다가 '쾅!'…4명 숨지게 한 버스기사 구속 됐다
- "친구가 괴롭혀" 학폭 10년 만에 최대..'신체 폭력' 늘었다(종합)
- 강주은 "최민수, 다시 청혼하고 싶다고…누가 결혼하고 싶댔나"
- 황희찬, 연봉 3배 오른다...2028년까지 울버햄프턴과 재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