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싶다" 방탄소년단 전원 입대 후 '깜짝 역주행' 성공한 이 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가 전원 군 입대한 가운데 곡 '봄날'이 깜짝 역주행에 성공했다.
14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일본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방탄소년단이 2017년 발매한 '윙즈 외전 : 유 네버 워크 얼론(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이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가 전원 군 입대한 가운데 곡 '봄날'이 깜짝 역주행에 성공했다.
14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전날 일본 오리콘 차트가 발표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방탄소년단이 2017년 발매한 ‘윙즈 외전 : 유 네버 워크 얼론(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이 1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에서 '봄날'은 순위권 밖이었는데, 갑자기 급상승하며 1위에 오른 것이다.
또한 ‘봄날’은 12일부터 14일 오전 8시까지 기준으로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등을 비롯해 총 83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다수의 국가/지역 ‘톱 송’ 차트에서 연말을 맞아 캐럴(Carol) 장르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메가 히트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제치고 ‘봄날’이 차트 정상에 올라 눈길을 끈다.
이 같은 ‘봄날’의 역주행에는 아미(ARMY·팬덤명)의 저력이 있었다. 지난 12일부로 전원 군 복무에 돌입한 방탄소년단의 오는 2025년 완전체 활동을 기다리는 팬들의 따뜻한 마음이 차트에 반영된 것으로 예상된다. '봄날'은 RM과 슈가가 작곡에 참여해,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곡에 담았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