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5번째 걸음기부 캠페인…장기기증자 자녀에 장학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K이노엔은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통해 장기기증자 자녀에게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까지 걸음 기부 활동으로 HK이노엔이 장학금을 지원한 장기기증자 자녀는 40여명에 달한다.
HK이노엔은 지난달 1일부터 한 달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및 사랑의열매와 함께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5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은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통해 장기기증자 자녀에게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까지 걸음 기부 활동으로 HK이노엔이 장학금을 지원한 장기기증자 자녀는 40여명에 달한다. HK이노엔은 1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 전달한 장학금은 장기기증자 자녀의 교육 지원 등에 사용된다.
HK이노엔은 지난달 1일부터 한 달간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및 사랑의열매와 함께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 시즌5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기획했다.
걸음엔 이노엔 시즌5에는 HK이노엔 임직원과 일반인을 포함해 총 2만1000여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인 5억 걸음에서 332% 초과한 16억6000만걸음을 달성했다. 이는 소나무를 최대 3만6000그루 심은 것과 같은 탄소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치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걸음엔 이노엔은 5번의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시민들의 공감대를 얻고, 질환과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걸음 기부 캠페인을 꾸준히 지속하면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신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한적십자사에서 기부활동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희망풍차 긴급지원' 실무위원회 활동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느 로또 당첨자의 쓸쓸한 죽음…곁엔 아무도 없었다
- 하마스 땅굴 죄다 바닷물로 채우기 시작…이스라엘의 놀라운 작전
- 美 코리아타운 `돼지곰탕` 올해 뉴욕 최고 요리…NYT 선정 화제
- ‘한동훈에 반말’ 유정주, 권해효 등 통일부 조사에 울분…“尹정부여, ‘자기검열’ 하라”
- 익산서 40대 부부, 10대 자녀 2명 숨진 채 발견…"범죄 정황 없어"
- "가격 올려도 원가 부담"… 수익성 고민하는 롯데웰푸드
- 삼성, 견고한 SK·엔비디아 동맹 어떻게 깰까… 최선단 D램 적용 유력
- 멈춤없는 K-제약바이오, 삼바 4조-유한 2조 돌파 보인다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