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밥솥' 대박 낸 쿠첸, 신규 컬러 입은 '브레인'으로 또 히트칠까

장유미 2023. 12. 14.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연아 밥솥'으로 유명한 쿠첸 '브레인'이 새로운 컬러를 앞세워 고객 유혹에 나선다.

쿠첸은 쌀 품종과 잡곡 종류에 따라 맞춤형 밥맛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브레인' 밥솥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쿠첸 '브레인'은 국내 대표 10여 개 쌀 품종, 기능성 잡곡 5종의 맛과 식감을 끌어올리는 전용 알고리즘을 탑재해 모든 곡물에 대해 최상의 밥맛을 구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레인' 밥솥 인기 힘입어 퓨어 화이트·블라썸 화이트 색상 추가…"가전테리어 겨냥"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김연아 밥솥'으로 유명한 쿠첸 '브레인'이 새로운 컬러를 앞세워 고객 유혹에 나선다.

쿠첸은 쌀 품종과 잡곡 종류에 따라 맞춤형 밥맛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브레인' 밥솥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쿠첸 전속 모델인 김연아가 '브레인' 밥솥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쿠첸]

쿠첸 '브레인' 밥솥은 최근 김연아와 함께한 광고로 연일 화제에 오르며 지난 10월 전월 대비 매출이 262% 성장세를 보일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쿠첸은 화이트, 베이지 색상으로 출시했던 제품 라인에 퓨어 화이트, 블라썸 화이트 컬러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퓨어 화이트는 기존 화이트 색상보다 더 하얀 올 화이트로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을 강조했다. 블라썸 화이트는 흰색 바탕에 은은한 핑크빛이 가미돼 우아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쿠첸은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계열 중 공간과의 조화를 고려한 색상으로 퓨어 화이트, 블라썸 화이트를 선정해 컬러를 다양화했다. '가전테리어(가전+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혀 인테리어 오브제로써 홈 스타일링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브레인' 밥솥은 조약돌을 형상화한 외관으로 소품처럼 다양한 장소에 스며들며 다른 가전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쿠첸 '브레인' 밥솥 신규 색상 2종 [사진=쿠첸]

오랜 시간 변치 않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곡물 고유의 맛과 건강함을 살리는 제품 특장점을 반영한 점도 특징이다. 쿠첸 '브레인'은 국내 대표 10여 개 쌀 품종, 기능성 잡곡 5종의 맛과 식감을 끌어올리는 전용 알고리즘을 탑재해 모든 곡물에 대해 최상의 밥맛을 구현한다.

백미를 11분 만에 취사하는 쾌속 메뉴와 냉동보관밥(백미·잡곡) 기능, 내솥 불림 등 총 12개의 기본 메뉴를 갖춰 사용 편의성도 높다. 내솥은 깨끗한 풀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됐으며 코팅 내솥과도 호환 가능해 실용적이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면서 조립 공정을 최소화했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취사 후 자동 보온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 절전 기능까지 우수하다.

쿠첸 관계자는 "인테리어를 위해 주방가전 디자인에 신경 쓰는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맞출 수 있도록 컬러를 추가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디테일한 디자인과 컬러 다양화를 통한 라인업 확대로 고객 눈높이에 맞는 쿠첸만의 고유한 감성과 차별화된 인테리어 가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