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교육 기부 우수 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전자산업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이 '교육 기부 우수 참여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매년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교육 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통해 꾸준한 교육 기부 활동을 펼쳐 사회 발전의 가치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한 걸음 더 앞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사의 전자산업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이 ‘교육 기부 우수 참여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기부 우수 참여 기관은 교육 기부의 활성화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 선정한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올해 기업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매년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교육 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기의 역사, 정전기의 원리 등 다양한 주제와 함께 어린이부터 중고등학생, 가족까지 모든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교육 프로그램은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10월 기준 운영 횟수는 총 1664회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이 직접 생활 속 필수 가전제품을 만들어보면서 가전제품 발명의 역사와 구동 원리를 체험하고 학습하는 ‘어린이 연구소’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전기의 역사를 배우고 전기회로 키트를 만들어보는 ‘패밀리 스마트 교실’이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통해 꾸준한 교육 기부 활동을 펼쳐 사회 발전의 가치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한 걸음 더 앞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해령 기자 h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웨딩드레스 터져 신부 '엉덩이' 노출…업체는 '요즘 어려워서' 선처 부탁
- 남현희 향해 '제발 한번만' 절규…'전청조 체포 영상' 떴다
- ''바람의 손자' 고맙다'…이정후 MLB 보내고 함박웃음 짓는 키움, 왜?
- 탕후루 만들고 남은 설탕물을 배수구에 '콸콸'…'온 동네 침수될 수도'
- 공항서 이상한 걸음걸이로 '어기적'…수상한 남자 잡고 보니 정체가
- '우리 애랑 1대1로 붙어'…초등학교 찾아가 폭언한 학부모 대체 왜?
- 송지효, 前소속사 상대 정산금 소송 승소 확정…받게 될 돈 얼마?
- '꾸중에 눈물 흘리는 아이'…40대女 성폭행한 중3 선처호소에도 '중형'
- '이정재 픽' 와이더플래닛, '투자경고' 뚫고 또 상한가
- 유재석, 알고보니 116억 아닌 200억…'전액 현금'으로 산 강남 빌라와 빈땅은 어디